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좋아짐에 따라서 점점 비싼 카메라가 필요없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아웃포커싱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최근에 카메라를 구입했습니다. 카메라를 구입후에 전에는 알지 못했던 카메라의 세계를 조금씩 알게 되면서 핸드폰 카메라와 비교를 했습니다.

핸드폰카메라만 보다가 DSLR로 사진을 찍으니까 확실히 품질차이가 나더라고요. 사실 이전에는 DSLR이나 스마트폰 카메라랑 얼마나 차이가 날까? 생각을 했는데 보니까 훨씬 좋은 품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메라 자체의 성능도 있지만 내가 수동으로 조작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셔터스피드 조정 및 수동 값 설정


요즘 스마트폰의 카메라도 많이 좋아지면서 듀얼카메라로 인해서 인물모드도 찍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록 망원과 광각을 함께 사용하면서 아웃포커싱 효과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초점이 흐려지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품질의 약간 차이가 있을수는 있지만 충분히 좋은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보통은 사람들이 사진을 잘찍었다고 하는 것을 보면 대부분 아웃포커싱으로 인해서 인물이 부각되어 눈에 띄는 것입니다. 이런 사진을 찍기위해서는 원래는 조리개값을 낮춰서 심도가 얕게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는 이런 기능을 설정할수가 없지요.

그런데 어떤 앱을 통해서는 가능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에서 Lightroom CC 를 다운받습니다. 어도비사에서 나온 프로그램으로 원래 색감같은 포토샵 이전에 수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데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카메라는 수동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전문가 모드를 선택해야만 수동으로 조절해서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ㅇ. 초점 설정도 가능해서 자신이 초점을 좀 흐리게 하고 싶다면 수동으로 초점을 조절해서 초점이 맞는 곳을 설정할수 있겠습니다. 초록색 부분이 초점이 맞는 부분으로 나타내는것 같아요. 아쉬운점은 조리개 값을 설정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아쉽기는 하지만 이렇게 작은 렌즈에 무슨 조리개 같은 것을 조절하겠어요.


이상 아이폰 카메라 수동으로 조리개, iso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을 것 같긴한데 한번씩 사용할수도 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