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기기는 핸드폰을 커스텀화 시킬수 있어서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보면 학생들이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면서 이런저런 커스텀하는 것을 좋아하는것 같더라고요. 저는 그냥 아이폰처럼 깔끔한 것을 좋아하는데 사람의 취향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아이폰도 나름의 꾸밀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배경화면과 폴더 설정 등등 안드로이드보다는 설정이 제한되어져 있지만 나름 편법을 이용하면 예쁘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설정은 윈도우와 같다고 보면 되고 아이폰은 맥북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글씨체 변경 방법


맥북을 사용해본 분이라면 알겠지만 윈도우에 비해서 상당히 폐쇄적입니다. 대신에 바이러스가 침입할수 없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신에 게임을 하기에는 너무 힘들고 다른 이미지나 영상 프로그램을 돌리기에 아주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디자이너들이 많이 사용하는 컴퓨터중에 하나이지요. 이제는 일반인들에게도 맥북은 사용성이 상당히 좋아져서 많은 사람들이 스타벅스에서 맥북 아이폰을 가지고 논다고 하지요. 이렇게 폐쇄적인 OS때문에 아이폰도 제한되는 측면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아이폰 폰트를 변경할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나 같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설정에 들어가서 폰트를 수정할수 있는 것이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일반에 들어가서 찾아보니까 전혀 폰트 또는 글씨체에 관한 내용은 찾아볼수가 없었습니다.




ㅇ.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는 있을지 한번 들어가보았습니다. 있을 것 처럼 텍스트 크기, 볼드체 텍스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텍스트 폰트 변경은 없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폰트를 변경할수 있지만 아이폰 내에서 전체적인 폰트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카톡에서 글씨체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아이폰에서는 이런 제공을 하지 않네요.


이상 아이폰 폰트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톡은 변경이 가능하고 전체적인 아이폰 인터페이스의 폰트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