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샤로수길이라고 해서 서울대 캠퍼스에 아주 인기가 있습니다. 찾아보니까 맛집도 많고 즐길거리도 많아보이더라고요. 대학로이기 때문에 가격도 가로수길보다는 훨씬 저렴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이곳에 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살면서 서울대를 대학투어를 할때 한번 가보았는데요. 무언가 공부 잘하는 사람들은 눈빛부터가 다르게 느껴지더라고요. 고3 때 투어를 했었는데 몇년이 지난 지금 다시 한번 대학교도 구경하고 샤로수길도 가보려고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서울대 주차비용 무료주차는?


대학 주차장은 언제나 꽤 비싼것 같아요. 찾아보니까 방통대는 좀 저렴하다는 것 같던데 국립대학교라도 주차장은 대부분 비싸더라고요. 서울대학교만해도 서울 시내에 있는 것과 같으므로 상당히 비쌉니다. 볼일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이곳에는 주차를 할수가 없어요.

서울대에 볼일이 있어서 주차를 한다면 일정시간 이내로 주차를 할수 있으니까 괜찮은데 그게 아니라면 주위에 저렴한 주차장을 이용하든지 아니면 경기도권에서 올라오시는 분은 거리가 꽤 되는곳에 무료 주차장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에서는 무료 주차장을 찾기가 참 힘든데요. 그래도 불굴의 한국인이니까 무료주차장을 찾아보았습니다.


ㅇ. 서울대가 과천과 약간 가까운쪽에 속하는데요. 과천 시청은 아직까지 주말에는 무료로 이용할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위에 보니까 상시적으로 무료로 이용가능한 공용주차장이 꽤 있더라고요. 아직 가보지는 않은 상태라서 차들이 많을지는 의문입니다. 전철역과 가까운곳에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이곳에 주차를 하고 전철을 타고 서울대역으로 가는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우리나라의 최고의 대학교인 서울대에 가보려고 하는데 주차가 걱정이라면 무료주차를 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서울은 전철이 잘되어 있기 때문에 최대한 전철을 활용하는 것이 좋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