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수소전기차 원리 기능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3. 28. 21:03
이제는 전기차 시대가 정말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모든 자동차가 전기차로 변화될 만큼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 그리고 컴퓨터 덕분에 업무효율이 발전한 만큼 현재 대기오염이 심각한데 이것을 전기차가 해결해 줄수 있을지 관심이 갑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돔형식으로 초미세먼지가 모여서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양의 미세먼지를 우리가 마시게 되는데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정부에서도 계속해서 차량2부제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인은 중국에 있는데 말이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수소전기차 원리


일반적인 전기차는 들어봤는데 이번에 현대자동차에서 판매하는 넥쏘는 수소전기차입니다. 일반 전기차가 아니라 수소를 이용해서 전기를 만들어 내는 수소 전기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전기차와는 조금 다른점이 있습니다.

수소전기차는 순수 수소를 이용하기 때문에 공기 정화의 효과가 있습니다. 필터를 통해서 들어오는 좋은 공기가 다니 배출될때 미세먼지가 가득한 이산화탄소 등으로 배출되지 않고 정화되어서 배출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효과 때문이라도 우리나라에 수소전기차가 꼭 필요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수소전기차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넥쏘가 출시함에 따라서 사람들은 전기차 말고 수소전기차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공기정화의 기능이 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사전계약만 무려 1000대정도가 되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 수소충전소가 많이 없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많이 예약되었다고 할수 있습니다.




ㅇ. 수소전기차는 수소전기차,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수소자동차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소를 가지고 전기를 충전시키는 방법을 수소전기차라고 하며 수소연료전지자동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수소 자동차는 수소를 연료로 하여 엔진을 돌리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제는 이런 방식보다는 전기를 생성해내는 방식을 채택한 것 같습니다.

학창시절 과학시간에 배웠듯이 물에 전류를 흘려 보내면 수소와 산소로 분리가 된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소에 산소를 넣게되면 어떻게 될까요? 바로 전기와 물이 생성이 되는 것입니다. 이 원리를 이용해서 수소전기자동차가 나타난 것입니다.


이상 수소전기차의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소전기차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우리나라의 공기는 좋아질수 있을까요? 하루 빨리 미세먼지 없는 파란하늘을 보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