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메라 렌즈하면 알아주는 곳에 몇몇군대 있지요. 그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 중에 하나가 시그마입니다. 캐논은 아무래도 원래 카메라로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정말 무시할수 없는 브랜드 이며 1위라고 보아도 무방하겠습니다.

DSLR 하면 캐논이라고 할수 있으니까요. 요즘에는 미러리스가 정말 강하게 떠오르고 무려 미러리스로 풀프레임까지 생겨나면서 이제는 DSLR이 저무는 시대가 왔다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어차피 미러리스나 DSLR이나 별로 차이는 없지만 굳이 미러가 필요하냐는 말을 하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시그마 렌즈 초점교정


SIGMA 렌즈는 가성비가 꽤 좋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캐논의 렌즈가 워낙에 비싸다 보니까 될수 있으면 최대한 좀 가성비가 좋은 것을 구매하기 위해서 이래저래 검색을 많이 했습니다. 가성비로는 탐론 시그마 등등이 있었는데 그래도 시그마 쪽의 렌즈가 우수한것들이 많더라고요.

아니 캐논에서도 만들지 못할만큼 우수한 렌즈가 많았어요. 특히 UFO렌즈라고 불리우는 18-35mm f1.8 렌즈는 사람이 만들수 없는 렌즈라고 해서 UFO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그정도로 렌즈 기술하나는 정말로 뛰어난대요.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조리개값이 낮은 만큼 핀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초점이 전핀이 나거나 후핀이 나서 잘 맞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초점 교정을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시그마에서는 렌즈 초점교정을 하는데 전화예약을 하도록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실제로 전화를 걸어본 결과로는 따로 예약을 하지 않고 와도 된다고 합니다. 예약을 잡으려고 전화를 했는데 따로 예약없이 그냥 업무시간에 오면 된다고 했습니다. 요즘에는 수리할 것이 그렇게 많지 않나봅니다.

제가 전화한 곳은 종로의 서비스센터이며 캐논 서비스를 함께 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곳은 다르게 운영될수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ㅇ. 초점교정에 대한 내용은 시그마 고객지원 초점교정예약에서 다양한 메뉴로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초점교정 비용은 아래의 표를 보고 확인할수 있습니다. 저는 18-35mm f1.8렌즈로 35,000원 인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보증기간 내라면 초점 교정은 무료로 받아볼수 있습니다. 만약에 택배로 초점교정을 보내야 한다면 착불로해서 보낼수 있다고 하니까 택배도 괜찮은 방법이겠습니다. 수도권이 아니라 지방인 경우에는 불편할수 있으니까요.


이상 시그마 렌즈 초점교정 예약 및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초점교정을 하는데 드는 비용은 크게 많이 들지는 않지만 어떻게 보면 그냥 USB DOCK을 사서 내가 하는게 낫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