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을 사용한지 약 6개월이 더 지났습니다. 원래도 아이폰을 사용하기도 했었고 중간에 안드로이드로 갈아타면서 삼성페이를 정말 만끽했습니다. 무엇보다 삼성페이는 정말 잊지못할 만큼 최고로 좋은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만약 제가 안드로이드로 넘어간다고 하더라도 분명히 삼성페이 때문에 넘어 갈것입니다.


아이폰은 최적화와 인터페이스가 제 마음에 쏙들어서 삼성페이를 못한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아이폰이 더 마음에 듭니다. 아이폰에 애플페이가 우리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아마 아이폰 판매량이 급증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메세지 보낸시간 받은시간 확인 방법


아이폰에서 메세지를 들어가서 그냥 보면 보낸시간과 받은 시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문자를 분석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시간도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내가 몇분에 보냈고 그 시간에 내가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도 파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메세지를 계속해서 주고 받으면 시간은 중요하지 않다고 인식하고 메세지에서 시간을 기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세한 시간을 보기 위해서는 스와이프를 한번 해야하는데요. 아이폰에서 메세지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정말 정말 간단합니다.


아래의 스크린샷을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짧게 짧게 주고받은 문자는 언제 문자를 주고 받았는지 정확한 시간이 뜨게 됩니다. 텀없이 짦게 주고 받은 문자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계속해서 주고 받은 문자는 시간이 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메세지를 주고 받은 시간이 필요할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메세지창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해 보면 메세지를 주고받은 시간이 하나하나 나오게 됩니다. 간단한 스와이프 한번을 통해서 메세지를 주고받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메세지 보낸시간 그리고 받은시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