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X는 스티븐잡스가 죽고 팀쿡이 야심차게 만든 아이폰 입니다. 아무리 아이폰이 어떻게 만들어도 사과마크 하나때문에 잘나간다고 하더라도 OS자체가 정말 좋고 사람들을 벗어나지 못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한번만 사용하게 되면 다른 핸드폰은 사용하고 싶지가 않더라고요.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갤럭시 안드로이드로 넘어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몇몇가지 측면에서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해야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워낙 개방적인 측면이 있어서 토렌트를 비롯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X 무게 및 디스플레이 크기는?


아이폰8과 아이폰X은 닮은 점이라고 한다면 유리로 된 후면 입니다. 글라스 재질로 되어 있어서 떨어뜨리면 깨지기는 쉽지만 외관상으로는 정말 멋진 후면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아이폰7 제트블랙과 같은 느낌을 주면서도 더 고급스럽다고 합니다.


실제로 아이폰X를 본 결과로는 카메라 부분은 봐도봐도 적응이 잘 되지 않지만 분명히 전체적인 마감은 애플답에 너무 고급스럽습니다. 이번에 후면이 글라스 재질로 바뀌면서 무게가 더 나가고 무선충전이 추가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아이폰X의 무게는 어느정도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텐의 무게는 174g 입니다. 아이폰X은 아무래도 안에 든 칩들도 많고 유리로 된 후면 그리고 전면 전체가 디스플레이인 점 때문에 꽤나 무게가 나가는 편입니다. 여자들이 들고 다니기에는 분명히 무겁다고 느껴질 정도 입니다.


디스플레이는 아이폰8플러스보다 작아보이지만 대각선을 디스플레이 크기로 따지기 때문에 대각선 길이를 재어 보았을 때 5.8인치로 아이폰8플러스보다 큰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는 공간은 윗부분의 노치부분 때문에 실 사용공간이 줄어듭니다.




아래는 아이폰X부터 아이폰8 그리고 아이폰7의 크기와 무게를 비교해 놓은 것입니다. 여기서 아이폰시리즈의 무게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크기인 아이폰7과 8도 후면 유리 때문에 조금 더 10그람 무거운 148그람 입니다. 역시 핸드폰 자체가 조금 더 큰 아이폰X가 아이폰 8보다 꽤 많이 무거운 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상 아이폰X 무게와 디스플레이 크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5.8인치의 대화면으로 영상을 보기에도 적합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해상도로 영상이 잘려서 나오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 부분이 조금 아쉽지만 확실히 기능이 강화된 핸드폰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