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사진은 정말 인물사진에 특화된 것 같습니다. 주위에 물어보면 아이폰 사진이 좋냐 갤럭시 사진이 좋냐고 하면 분명히 대부분 아이폰이 찍으면 예쁘게 나온다고 좋아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유튜브나 다른 후기들을 보면 갤럭시가 더 좋다고 합니다.


절대적으로 보았을 때 카메라의 품질은 갤럭시S 시리즈가 더 좋을수는 있으나 전체적인 색감이나 이런것들이 개인적으로 아이폰이 마음에 듭니다. 여행을 했을 때 저 빼고 모두 다 아이폰을 사용했는데 서로 에어드롭으로 보내주는 것을 보고 저 혼자 카톡으로 받았는데 소외감을 느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사진 느낌표 문제 해결 방법


갤럭시 사진도 풍경이나 어떤것을 찍든 간에 잘나오긴 하는데 너무나 사실적으로 나온다고 할까요? 그런 느낌이 조금 있어보입니다. 이전에 고프로와 소니 액션캠을 모두 사용해 보았는데 그때도 고프로는 아이폰 느낌이었고 소니는 갤럭시 느낌이었습니다.


이렇게 이 두 기기는 스팩상으로 갤럭시가 우위에 있을 수는 있지만 추구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런 부분에서의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것은 아이폰에서 사진 아래에 느낌표가 생기는 것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사진 우측 하단에 느낌표가 생기면서 사진이 흐려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을 선명하게 제대로 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서 가장 위에 있는 자신의 아이폰 이름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사진이 흐려지는 현상은 아이클라우드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아이클라우드의 설정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 아이폰에 설정되어 있는 이름과 암호 그리고 결제 배송 등을 알수 있고 그 아래에 아이클라우드 설정이 있습니다. iCloud 를 선택해주세요.




아이클라우드 내 사진을 선택합니다. 저는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아서 끔으로 되어 있지만 아마 느낌표가 뜨고 사진이 흐려진 사용자라면 아마 아이클라우드를 사용중일 것입니다.



▼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관함이 ON 되어 있고 iPhone 저장 공간 최적화가 체크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체크를 다운로드 및 원본 유지로 바꾸어주세요. 그러면 이제 아이클라우드에서 원본이 다운로드가 되면서 사진이 정상적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이상 아이폰 사진 느낌표 생김 그리고 흐려짐에 대해서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아이폰에서 사진이 흐려지거나 느낌표가 생기면 전송이 되지 않았던가 이렇게 아이클라우드 내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챙겨보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