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SE2가 나올 예정이라고 하는데 디자인은 그대로 가져가고 액정크기도 똑같이 할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또 한편에서는 아이폰X처럼 꽉찬 디스플레이로 출시할 것이란 예상도 있지만 만약에 그렇게 출시가 된다면 아이폰8과 같은 정규 플래이그쉽 핸드폰이 타격을 받을수도 있게 됩니다.


그래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화면이 커질수는 있다고 생각하지만 아이폰8과 비교해서는 그렇게 커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지고 핸드폰사이즈가 SE사이즈 그대로 가져간다면 분명히 저같아도 아이폰8보다는 SE2를 살것 같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자동완성 기능 끄기


아이폰 키보드는 참 편합니다. 천지인과 같은 예전의 애니콜에서 사용하던 자판이 편한 사람이라면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워낙 터치감이 좋기 때문에 굳이 천지인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우리가 쓰는 컴퓨터 키보드 형식이 가장 편합니다.


작은 핸드폰인 아이폰5를 사용할때도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다만 가끔씩 걸어갈때나 버스에서 잘못눌려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럴때는 정말 짜증났습니다. 아무튼 이런 키보드를 가지고 있는데 더군다나 초기 설정이 자동완성기능을 켜 놓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글을 쓰다보면 이상하게 계속 원하는 글이 안써지고 엉뚱한 글이 써지는 경우를 경험했을 것입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자동완성 기능은 키보드 설정에서 끌수 있습니다.



일반의 메뉴 중에서 키보드로 들어갑니다. 키보드의 설정 중에 자동완성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자동완성을 OFF 하면 이제 타자를 치다가 자동으로 자동완성되어서 엉뚱한 말이 타자쳐질 일은 없을 것입니다.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이상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키보드 자동완성은 거의 필요없는 기능중에 하나 같은데 자리만 차지하고 굳이 이곳에 넣어둔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 과연 아이폰 사용자 중에서 이 기능을 활용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