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은 갤럭시와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아이메세지 페이스타임 등을 대표적으로 들수 있습니다. OS 자체가 안드로이드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기존의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약간 의아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특히 잘하는 것이 자기네 회사의 기기 끼리는 상당한 호환성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애플에서는 맥북 그리고 아이패드 아이폰 모두 호환성이 상당해서 에어드랍을 통해서 서로 데이터 교환도 할수 있습니다. 애플 제품 하나를 사고 나서 두개째 사는 순간부터는 애플에 빠져들수밖에 없습니다. 저 역시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맥북을 구매했는데 빠져들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발생여부 유무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페이스타임을 사용하는 일은 잘 없습니다. 하지만 외국인과의 영상통화를 할 때는 이 페이스타임이 유용할수가 있습니다. 보통 외국인들은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우리나라 사람들끼리는 페이스타임보다는 페이스톡을 많이 사용할것입니다.


페이스타임을 사용하는 이유는 데이터 요금밖에 나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의 페이스톡도 페이스타임 못지 않게 편하게 사용할수도 있지만 아이폰 사용자끼리 서로 영상통화를 하기에는 페이스타임도 꽤 데이터 전송속도가 빨라서 편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때 요금이 부과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KT 밴드 데이터 퍼펙트 요금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페이스타임의 요금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페이스타임은 데이터 요금이 나가게 됩니다. 어떤분은 1시간에 1기가나 소모가 될만큼 많은 데이터를 소비한다고 합니다. 요즘 인터넷으로 드라마를 다운 받으면 1기가 넘는 것처럼 비슷한 데이터를 소모할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내가 상대에게 보내주어야 하는 영상과 내가 받아볼 영상의 데이터를 합하면요.


어디선가 페이스타임은 요금이 따로 나가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와이파이 환경일때만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환경이라면 페이스타임은 무제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무제한 요금제라고 하더라도 영상통화와 부가 음성통화의 제공량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skt의 데이터퍼펙트 요금제같은 경우는 월 300분이 제공이 되는데요. 이것을 모두 소진하고 나면 영상통화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이용한 음성, 영상통화는 기본 제공량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만약에 1일 2기가까지 모두 소진된 상태에서는 페이스타임이나 페이스톡을 사용 할수가 없습니다.


해외여행을 가서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 LTE환경에서 해보았는데 아주 어렵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잘 알고 있으면 와이파이 환경에서 페이스톡이나 페이스타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발생유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타임이 일반 통화와는 다른 앱의 기능이라고 하더라도 제한이 있게 됩니다.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냥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안끊기고 가장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