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런저런 사회 생활을 하다가 보면 연락처를 차단해야 하는 사람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우리가 생활속에서 나도 모르게 정보를 동의하는 바람에 이곳 저곳에 내 전화번호가 뿌려져 있습니다. 그것을 통해서 걸려오는 스팸 전화들은 정말 짜증납니다.


스팸전화나 문자가 많을 때는 하루에도 몇통씩이나 오곤 합니다. 이런 스팸 번호는 모두다 차단 처리를 해서 다시는 받지 않도록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이미 나의 전화번호가 노출된 상태에서 따로 해결방법은 존재하지 않으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연락처 차단목록 확인 방법


아이폰에서는 연락처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제 이전 포스팅을 확인하면 알수 있으니까 제 블로그 내에서 검색을 통해 확인하기 바랍니다. 연락처를 차단하면 기본적으로 문자와 페이스타임 등을 모두다 차단하게 됩니다. 나에게 연락이 온지 안온지도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스팸문자나 전화를 하나둘씩 차단하다 보면 차단 목록이 꽤나 많아질 수 있습니다. 그럴때 내가 차단한 목록을 확인하고 싶거나 잘못 차단을 누른 경우에 차단을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한번 차단했다고 계속 차단을 유지하란 법은 없으니까요.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아이폰7에서 연락처 차단 목록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연락처 차단을 한 번호를 다시 발신자 차단 해제를 하고 싶다면 다시 그 번호의 정보에 들어가서 이 발신자 차단 해제를 누르면 됩니다. 이것보다 차단 목록을 확인하면서 차단 해제를 시키는 것이 빠르긴 합니다.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전화 차단 목록을 확인하는 것 또한 설정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를 차단한 것이기 때문에 전화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전화를 선택합니다.



▼ 전화 메뉴에는 발신자 알리기 그리고 텍스트 응답, 통화 중 대기 등 다양한 기능들을 114 전화가 필요없이 곧바로 설정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차단 및 발신자 확인을 선택하면 차단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은 아래에 보면 차단된 연락처가 나오게 됩니다. 차단된 번호를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차단 해제를 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차단 목록 확인 방법과 차단목록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