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자주 보는 유튜브 중에 하나가 언더케이지라는 유튜버입니다. F717인가요 그분이 나와서 제품에 대해서 설명을 하면 그 사람 말이 진리인듯이 참 말을 똑부러지게 잘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 분 이야기를 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아이폰 키보드 자판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은 터치가 참 잘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초창기 갤럭시와 비교를 할 때 아이폰은 갤럭시보다 터치감에서 훨씬 더 좋았습니다. 현재는 갤럭시도 아이폰 못지 않게 많이 좋아졌습니다. 최근에는 핸드폰이 커짐에 따라서 터치의 감도가 크게 중요하지 않은 단계일수도 있지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키보드 자판 누를때 진동 설정 방법?


갤럭시는 키보드를 누를때 기본적으로 햅틱 진동이 울리게 되어 있습니다. 키보드를 눌리는지 안눌리는지 한번에 알 수 있기 때문에 이 진동이 있으면 타자치는 맛도 나긴 합니다. 실제로 카톡을 할 때 벨소리 모드에서 소리를 들으면서 하면 대화가 더 즐거워집니다.


저는 보통 진동모드로 설정해 놓기 때문에 그런 재미가 잘 없는데 집에 있을 때 가끔씩 벨소리모드로 타자를 치면 계속해서 타자만 치고 싶을 만큼 경쾌한 소리가 나게 됩니다. 이것 처럼 진동모드일때 키보드를 치면 진동이 울려야 제맛입니다. 이 기능을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아이폰에서는 기본 자판 키보드를 칠때는 진동을 울리게 할 수가 없습니다. 제 게시글에서 시스템 햅틱을 검색해서 글을 보고 오셔야 하고 시스템햅틱이 꺼져 있다면 근본적으로 진동을 받아볼수 없습니다. 다른 앱을 통해서는 진동을 오게할 수 있기 때문에 설정을 해주세요.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기본 키보드에서는 자판을 누를 때 진동은 오게할 수 없습니다.




바로 그 앱이 슬라이더(Snyder)라는 앱 입니다. 저는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지만 아이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 말고는 인터페이스가 바뀌는 것 자체를 싫어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판을 칠때 진동이 오는 것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아래의 슬라이더를 다운받아서 진동이 올 수 있게 설정해 보세요.


이상 아이폰 키보드 칠때 진동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키보드 햅틱 진동은 자판을 칠때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요소로써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