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 생활속에는 정말 많은 스팸 광고가 있습니다. 오래된 제 다음 이메일에는 하루에도 수십개의 광고 메일이 오고 있습니다. 보지도 않는 광고 메일이 그 어떤 사람에게는 효과가 있기는 한가 봅니다. 이메일을 보내는데에는 시간과 노력이 그다지 필요하지 않고 광고글 그대로 이메일 내역에 있는 사람들에게 보내기만 하면 되어서 그런가봅니다.


이렇게 광고가 판치는 세상 속에서 우리가 주옥같은 제품이나 물건을 선택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홈쇼핑만 보더라도 정말 사고싶게 만드니까요. 그것보다 짜증나는 것은 메세지나 전화를 통해서 오는 스팸 문자와 전화도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연락처 및 메세지 차단 방법


제가 알기론 아이폰에서 연락처 차단하는 것을 넣어준지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연락처 차단을 하기 위해서는 꼭 다른 앱을 깔아서 설치해야만 가능했던것 같은데 언제부턴가 연락처 차단 기능이 생겨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그나마 대출 하라는 스팸전화가 덜와서 괜찮은데 1년 전쯤만 하더라도 하루에 한통씩은 꼭 왔으니까 전화가 오면 정말 받기가 싫었고 친구가 아닌 02나 070에서 전화가 오는 것이 정말 싫었습니다. 다행히 아이폰에서 스팸 차단 기능이 생겨나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아이폰7에서 연락처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연락처를 차단하는 방법은 문자만 차단 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이 연락처의 메세지와 전화 또는 페이스타임 모두 차단하는 것입니다. 통화목록에서 차단을 할수도 있고 메세지에서 차단을 할수도 있습니다. 먼저 문자에서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차단하고 싶은 메세지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i 모양을 선택합니다.




▼ 연락처의 세부 사항이 나오게 됩니다. 따로 저장해놓은 것이 없기 때문에 정보가 전혀 없습니다. 가장 상단에 해당 번호가 나오는데 번호를 선택합니다.



▼ 연락처가 나오고 새로운 연락처로 등록할 것인지 등등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가장 하단에 보면 이 발신자 차단이 있습니다. 발신자 차단을 선택하여 주세요.



한번 더 연락처 차단을 선택하면 차단 작업이 완료됩니다. 아래에 보이는 문구처럼 전화 메세지 또는 페이스타임은 받을 수 없게 됩니다.



▼ 전화가 왔다면 조금 더 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차단하고 싶은 전화번호 우측에 i 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가장 하단에 이 발신자 차단을 선택하면 차단이 완료 됩니다. 전화가 왔을 때도 차단을 할 수 있고 문자가 왔을 때도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스팸문자나 전화가 오는 경우에는 이렇게 차단을 통해서 막아버리세요.


이상 아이폰 연락처 차단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도 차단 기능이 있으니까 잘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