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든 아이폰X는 홈버튼이 사라지면서 지문인식도 사라져버렸습니다. 설마 LG G시리즈처럼 뒷면에 지문인식과 홈버튼이 들어가는 것이 아닐까 걱정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애플 마크에 지문인식만 들어가게 만들었다면 어땠을까 생각했습니다.


엘지와 비슷하다 하더라도 애플이라면 분명히 애플의 트레이드 마크인 사과마크를 변형시키지 않고 가능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구조상 힘들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삼성 핸드폰을 보더라도 충분히 가능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추후 핸드폰은 그렇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X 페이스 아이디 두개 가능?


아이폰 패이스아이디를 두명이서 사용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기존의 아이폰은 지문인식을 몇개나 가능했기 때문에 여자친구 핸드폰에는 제 지문을 하나 저장해놓고 제 핸드폰에는 여자친구 지문을 등록해 놓아서 편하게 서로의 것을 사용했었습니다.


어차피 서로 비밀번호를 아는 사이이기도 하고 편하게 지문인식으로 잠금을 해제 한다는 것이 은근히 즐거움이었습니다. 서로의 생활을 공유한다고 할까요? 그렇다고 카톡이나 이런저런 사생활은 간섭하지 않으면서 말입니다.


그래서 페이스아이디도 두개정도는 등록할 수 있으면 참 좋았을텐데요. 혹시라도 방법은 있는지 아이폰X를 살펴보았습니다.



▼ Face ID 및 암호를 설정하려면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서 메뉴를 찾아보면 있습니다. Face ID 및 암호를 선택해주세요. 아이폰X는 페이스아이디가 아니면 불편하게 암호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에 지문인식 센서가 없기 때문입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기존의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 페이스 아이디 및 암호를 설정하는 것은 지문인식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지문인식과 다른점이라 하면 한명밖에 등록을 하지 못합니다. 실제로 두번 인식을 하게 되는데 한번은 저 한번은 여자친구로 해보니까 결국 한사람밖에 할수가 없습니다.



▼ 페이스 아이디를 시작해서 등록을 해주세요. 두명을 등록하고 싶어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불가능합니다. 비밀번호로 접속을 하거나 매번 주인의 얼굴에 갖다 대는 수 밖에 없겠네요.


이상 페이스아이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