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전화보다 문자를 더 많이 주고받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예전에 문자 무제한 요금제의 시대는 가고 이제부터는 데이터 무제한의 시대가 왔습니다. 나중에는 또 다른 서비스가 생길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 봅니다.


이제는 문자보다는 카톡을 통해서 대화를 많이하고 또 고객센터도 카톡을 이용해서 많이 하기 때문에 굳이 전화를 통해서 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리고 문자서비스를 통해서 인증번호들을 받아서 보다 강화된 보안으로 업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문자 부분삭제 그리고 개별 삭제를 하는 방법


아이폰에서는 문자를 두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아이메세지와 일반 메세지입니다. 아이메세지는 아이폰끼리 주고받는 메세지로써 기능이 몇개가 더 있습니다. 서로 아이메세지로 이용을 하면 보낸시간을 확인을 할 수 있고 읽었는지 안읽었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중고거래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가끔씩 아이메세지가 뜨면 읽음표시가 떠서 참 편하게 대화를 할수가 있습니다. 특히 상대방과 빠르게 대화를 하고 싶을때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아이메세지가 아니더라도 일반 메세지를 통해서 하더라도 이런 기능이 있으면 참 좋겠네요.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문자 개별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정 사람과 주고 받은 문자를 전체를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부분만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 문자를 전체로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의 메세지창에서 해당 삭제하고 싶은 메세지를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화한 사람과의 전체 내용을 삭제하기 보다는 대화내용 하나하나를 삭제하고자 합니다.



대화 상세 내용에 들어가서 삭제하고 싶은 메세지를 꾸욱 누르고 있겠습니다. 우리가 앱을 지울때 하는 것처럼 똑같이 하면 됩니다.



▼ 그러면 다음과 같이 복사할것인지 몇몇 이모티콘을 날려줄것인지에 대해서 나오게 됩니다. 이것을 기타... 을 선택하여 주면 삭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겨나게 됩니다.



삭제를 원하는 메세지를 체크하고 왼쪽하단에 쓰레기통 모양을 선택하면 특정 메세지만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특정 메세지를 삭제하는 방법은 이렇게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문자 하나하나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누군가에게 보여주지 말아야할 문자가 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실행해보아도 괜찮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