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니 액션캠 FDR X3000은 강력한 광학신 손떨림 보정이 들어가면서 가장 강력한 액션캠 시장을 가지고 있는 고프로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뭐 처음 나오자마자 거의 소니가 선두를 빼앗았다고 보아도 되겠습니다.

 

저 또한 고프로와 소니 액션캠 X3000R을 병행하면서 사용하다가 결국에는 소니로 결정을 했습니다. 사용해보면 손떨림 보정이 얼마나 강력한 무기인지 알게 되었고 고프로보다 개인적으로 더 멋진 외관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서 길을 지나가면서 카메라로 찍고 있으면 사람들이 계속 쳐다 보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소니 액션캠 X3000 오류 해결 방법

 

소니 액션캠에는 여러가지 오류가 존재합니다. 오류도 오류지만 저는 액션캠을 사용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약간 헤매기도 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잘되어 있어서 헷갈리는 일은 잘 없지만 그래도 처음 사용하는 기기이다 보니까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액션캠은 카메라와 비슷하게 이것저것 알아야하는 지식들이 있습니다. 해상도를 선택하는 것과 프레임을 선택하는것 등등 타임랩스를 찍을수도 있고 사진을 찍을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공부는 조금 하고 사용하는 것이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액션캠 오류 해결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대부분의 전자제품은 설명서가 존재합니다. 기존의 제품 안에 동봉된 설명서 뿐만 아니라 더욱 상세한 설명서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소니도 마찬가지로 고객지원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소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서 상단의 제품 지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 제품지원에 들어가면 여러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에서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우측 하단에 보면 액션캠 사용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합니다.

 

 


▼ 이렇게 액션캠 사용법이 동영상 강좌로 연결되는데요. 자신이 필요로하는 것을 동영상으로 공부할 수도 있고 자주 묻는 질문, 사용설명서를 통해서 알아낼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타임랩스를 찍고보니까 영상이 아니라 사진으로 저장이 된것을 알고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는데 이곳 홈페이지에서 동영상 강의를 보고 소니 액션캠에서 찍은 파일로 타임랩스 무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상 소니 액션캠 사용법 및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