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다보면 수많은 엑티브X를 설치하게 됩니다. 요즘은 많이 없어졌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존재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참 수많은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치할 때 보면 정말 짜증납니다.

 

컴퓨터가 좋은 편도 아닌데 이렇게 하나하나 설치하면 정말 싫습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작업을 할 때에 설치를 해야한다면 꼭 설치를 해야하잖아요. 그런데 꼭 깔기도 싫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할 때 설치에 문제가 생깁니다. 이때 대처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익스플로러 엑티브X 설치 안될때 대처법

 

액티브엑스는 몇년전에 없애기로 했지만 몇몇 사이트에서는 아직도 이용중에 있습니다. 공공기관에서는 다 없어졌다고 하는데 이 불편함은 정말 어쩔수 없습니다. 보안이 더 강화되는 것인가요? 잘모르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공인인증서 시스템도 정말 귀찮은데요. 다른 방식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지문인식도 잘되는데 지문인식과 안면인식 두개다 통과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그런시스템 괜찮지 않나요? 요즘 스마트폰은 다 되긴하지만 아직 컴퓨터에서는 먼 이야기 같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 인터넷옵션 을 선택합니다. 인터넷의 모든 옵션 설정을 이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옵션 상단의 메뉴 중에서 두번째인 보안 을 선택합니다. 이후 아래에 보면 사용자 지정 수준 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고 몇몇 설정을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 보안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더 보도록 할게요.

 

 

▼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가 나오면 이부분에서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설정을 바꾸어줍니다.

 

 

▼ Active X를 설치했으면 실행을 할 수 있어야하므로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실행을 사용으로 바꾸어 줍니다.

 

이상 액티브엑스 설치 안될때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