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윈도우7을 포맷하고 새롭게 설치를 했습니다. 기존에는 32비트의 윈도우에서 이번에는 다시 원위치로 64비트로 돌아왔습니다. 워낙 꼬여있던 프로그램들을 새롭게 다 지우고 정리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마치 그래픽도 좋아지고 모든것이 다 깔끔해진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작성해야하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하던 도중에 Active X 설치가 안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액티브엑스를 없앤다는 뉴스보도를 정말 많이 보았는데요. 아주 큰 네이버에서 이렇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둘째고 설치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해서 애를 먹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이 웹사이트의 추가기능 실행불가 해결 방법 및 Active X 설치

 

사건의 발단은 네이버 클라우드로부터 사진을 받아서 블로그를 작성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런데 포멧을 하고 나서 처음으로 블로그를 쓰는것이라서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에서 사진을 올리는 것만해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정상작동을 하지 않아서 막혔습니다.

 

문제는 네이버 클라우드의 액티브 엑스 설치를 못한다는 것이었는데요. 제목과 같이 이 웹사이트의 추가기능 실행 불가 판정을 받았습니다. 설치를 못하면 사진을 다운받지 못하기 때문에 꼭 설치를 해야만 했습니다.

 

이미지를 보면서 어떻게 해결하는지 보겠습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액티브액스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오류메세지로 설치가 불가능 했습니다.

 

 

▼ 간단하게 일시적인 방법으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이렇게 일회성으로 하기에는 한두번이 계속되면 귀찮아지는데요.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려면 익스플로러의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 상단의 메뉴에서 바로가기 → 고급 을 선택하여 바로가기의 고급설정을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체크하여 확인을 합니다. 이렇게 체크를 하면 매번 이 인터넷으로 실행 할 때마다 항상 관리자 모드로 접속하기 때문에 액티브엑스의 설치가 가능합니다.

 

 

▼ 만약에 위와 같이 설정을 했는데도 불가능 하다면 하나의 설정을 빼먹었을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 → 인터넷 옵션 을 선택합니다.

 

 

▼ 상단의 메뉴 두번째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 을 선택하여 조정해줍니다.

 


 

▼ 보안 설정을 보면 상당히 많은 내역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서 서명 안된 Active X 와 서명된 Active X 메뉴를 찾아서 가서 둘다 모두를 선택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마치고 나면 무조건 해결이 될것입니다. 만약에 이렇게 설정했는데도 불구하고 해결하지 못햇다면 저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이웹사이트 추가기능을 실행하지 못하는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