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떤 파일을 받으면 PDF파일이 정말 많은데요. 실제로 제가 pdf 파일을 만들어본적은 손에 꼽을 정도로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pdf 파일을 만들 일도 자주 없고 사용을 안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서는 쉽게 pdf 파일을 접하게 됩니다. 보험증권을 받을 때에도 pdf 파일로 오는 경우가 많고 무슨 어떤 이미지파일이든간에 거의 pdf 파일로 오곤합니다. 이 파일이 유용한 이유는 모든 컴퓨터에서 쉽게 열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뷰어가 있지 않아도 가능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크롬 페이지 pdf 파일로 변환 방법

 

인터넷 웹 페이지를 pdf 파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제는 캡쳐를 통해서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지 말고 pdf 파일로 저장을 한번 해보세요. 하지만 페이지마다 깔끔하게 나올수도 있고 깔끔하게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해본 방법은 제 블로그를 pdf 파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정상적으로 페이지를 보여주지는 못하더라고요. 그래도 이렇게 파일을 만들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점입니다. 여러분들도 업무에 필요할지 모르는 피디에프 파일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공부해보세요.

 

 

▼ 제 블로그 페이지를 pdf 파일로 변환해서 저장해 보려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이 원하는 페이지를 켜놓고 오른쪽 상단의 ●●● 버튼을 선택하세요.

 

 

▼ 여러 메뉴 중에서 인쇄 를 선택합니다. 인쇄를 하는 것은 아니고 이곳에서 pdf 파일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 오른쪽에는 내가 프린트할 미리보기 이미지가 나오고 왼편에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대상을 변경... 해줍니다.

 

 

▼ 프린트를 바꾸어 인쇄할 수 있고, 로컬 대상을 바꾸어서 PDF로 저장 을 할 수 있습니다.

 

 

▼ 그러면 왼쪽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서 pdf 파일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페이지만 따로 저장할 수도 있고, 레이아웃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에 보시는 것처럼 제가 보는 화면과는 다르게 pdf 이미지가 썩 좋지는 않습니다.

 

이상 크롬에서 pdf 파일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