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일을 어느곳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주로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는데 애드센스때문에 가끔씩 구글 지메일을 사용하곤 합니다. 보통 메일을 보낼일은 잘 없어서 사용하지 않고 거의 받는 용도로만 사용을 하는데요.

 

네이버 메일은 스팸저장 창고라고 해도 무방할만큼 정말 많은 스팸메일들이 오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할 때 항상 네이버나 다음으로 지정해놓다 보니까 네이버와 다음은 스팸메일만 한가득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구글메일인 지메일에서 수신확인 하는 방법

 

각 회사마다 메일에서 수신확인을 대부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로 메일을 보냈을 때 수신확인이 되는 곳도 있고 안되는 곳도 있습니다. 그래서 계속 수신확인이 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상대방은 보았을 수도 있습니다.

 

수신확인으로 모든것을 판단할 수는 없지만 중요 문서를 보냈을 때 메일을 보았는지 안보았는지 대략적으로 알수 있으므로 메일을 보냈을 때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편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것은 구글의 지메일 수시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 Gmail 수신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만 가능합니다. 유튜브 광고없이 재생하는 방법과 비슷한 형식입니다.

 

아래의 주소를 따라 검색하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선택합니다.

 

 


▼ Streak가 설치되면 다음과 같음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Continue를 눌러서 계속 진행해줍니다.

 

 

구글 계정에 대한 정보를 동의를 해야만 수신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치면 어떤 앱을 깔았는데 위치사용에 동의하시겠습니까? 같은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 이제 보낸편지함을 확인하면 모든 추적된 메일 메뉴가 생기게 됩니다. 메뉴로 들어가면 메일을 보낸 오른쪽에 눈모양이 있습니다. 눈모양이 초록색으로 변하면 메일을 확인 한것이고 눈모양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확인한 시간까지 알려줍니다.

 

이상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