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시작하면서부터 컨텐츠를 찾기 위해서 더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보다 여러가지 시장을 볼수 있는 안목이 넓어진다는 것이 저에게는 더 큰 장점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내가 알지 못했던 부분에 관심을 가지니까요.

여러가지 관심 분야에 대해서 알게 되면 그것을 활용해서 일을 할수도 있고 그것에 맞는 비지니스도 할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서 알게 된 것이 무역인데요. 무역거래를 하는 일도 주위에서 많이 보았는데 어떻게 일을 하는 것인지는 자세히 알지 못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Hs코드 조회 방법


무역 거래를 하는 것은 좀 복잡합니다. 나라와 나라의 법률도 알아야 하고 그에 따른 관세까지 계산을 해야하기 때문에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분명히 한두개의 무역 거래를 뚫어놓으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수도 있을 것입니다.

무억거래에서는 hs 코드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거래 상품의 종류를 숫자코드로 분류해 놓은 것을 말한느데요. 1988년에 만들어져서 세계적인 hs 코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역을 하려면 알아야하기 때문에 hs 코드는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hs 코드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Hs정보시스템 혹은 세계 hs정보시스템을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관세법령정보포털이 나옵니다. 이 포털에서 다양한 관세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ㅇ. 관세법령정보포털에서 세계HS - HS정보 - 관세율표를 선택해서 관세에 대해서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Hs코드 조회를 통해서 간편하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코드번호를 모르더라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ㅇ. 관세율이 현재 2020년에 해당되는 자료로 검색을 하면 좋겠습니다. 일단 자신이 해당되는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ㅇ. 그리고 각 호를 선택하게 되면 더 자세한 사항을 볼수가 있습니다. 각 호를 선택해주세요.



ㅇ. 그러면 hs 코드번호를 상세하게 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0101 hs 코드번호로 검색을 하게 되면 살아있는 말 당나귀 노새 버새 등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파고 들어서 조회도 가능하고 검색도 가능합니다.



ㅇ. 자신이 원하는 관세 품목을 보고 싶다면 이렇게 검색을 하면 됩니다. 검색을 하게 되면 세율을 볼수가 있게 됩니다. 간편하게 품목 번호를 알수도 있고요.



이상 hs 코드조회 방법과 품목 분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편하게 알아볼수가 있으니까 관세법령 포털을 이용해서 알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