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신용카드 cvc 의미 뜻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9. 18. 21:38
저는 신용카드 사용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한달에 신용카드 값만해도 꽤 많이 나오기 때문에 가끔 내 신용카드를 누가 가져가거나 도용해서 인터넷으로 결제를 하면 어쩌나 하는 생각도 하곤 했습니다. 그렇게 되면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기 때문이죠.

이 뿐만 아니라 여러개의 카드를 갖고 있어서 하나의 카드가 분실되더라도 기억을 하지 못할수가 있습니다. 카드를 분실하고 나면 바로 신고를 해야하지만 카드를 만들어놓고 관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꼭 카드를 좀 해지해야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신용카드 cvc cvv 의미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기만 하면 엄청나게 이득을 볼수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도 이에 있습니다. 만약 신용카드의 포인트 적립과 같은 것을 제대로 알지 못한다면 그냥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요즘 신용카드는 혜택이 많이 줄어들어서 좋은 카드가 없습니다. 물론 큰 금액을 쓰거나 할때 사용하면 좋은 카드는 있기 때문에 자신의 소비 성향에 따라서 맞는 카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제가 소비가 많이 없다면 저는 그냥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사용할 것 같아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신용카드 cvc cvv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신용카드에서 중요한 부분은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그리고 뒤의 cvc 번호입니다. 이런 번호가 상당히 많지만 그 중에서도 중요한 부분은 cvc 번호입니다.

왜냐하면 가끔 신용카드 번호는 노출이 될수가 있지만 이 cvc 번호는 잘 노출이 되지 않지요. 신용카드 온라인 결제에 필요한 번호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cvc 번호의 의미가 궁금해졌습니다.



ㅇ. Cvc의 뜻은 Card Validation Code 의 약자로 보안코드라고 합니다. 보통 3자리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앞에 있는 자신의 카드 번호와 결합해서 자신의 카드인지 인식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cvc 번호를 사용하게 되지요.



ㅇ. 보통 이 cvc 번호는 3자리를 뜻하는데 3개만 적혀있는 것도 있지만 7개가 적혀있는 것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장 뒤의 3자리만 cvc 번호로 생각하면 됩니다. Cvc 번호는 카드 뒷면 서명란에 있는 3자리 번호를 말합니다.



ㅇ. 이것은 카드의 종류마다 cvc, cvv, cid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 것은 모두 암호화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동일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보안에 있어서는 꼭 필요한 번호입니다.



이상 신용카드 cvc 번호 의미와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