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통장 거래내역 삭제 불가능해요

모나리사 2020. 9. 21. 21:04
요즘 은행에서는 돈 거래를 하는것에 대해서 엄격합니다. 워낙 금융사기가 많고 이런 저런 일들이 많다보니까 은행에서는 얼마전부터 일반인들에게는 통장의 한도를 아주 적게 주는 한도제한 계좌를 개설해주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에 가서 한도제한 계좌를 풀고 예금을 하나 들려고 했습니다. 그래도 나름의 큰 금액을 예금하려고 간 것인데 1년동안 이체 내역이나 어떤 정보가 있어야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런점 때문에 요즘 은행 거래 자체가 너무 불편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통장 거래내역 삭제


저는 월급을 제 통장으로 받고 있습니다. 결혼을 하고 삶을 살다가 보면 자신의 비자금도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 비자금에 대해서 크게 구애를 받지 않습니다. 어차피 부인과 함께 즐거운 삶을 살면 되는 것이니까요. 신경을 안써요.

하지만 저같은 사람만 있는 것은 아니죠. 정말로 비자금이 필요한 일이 생길지도 모르고요. 아무튼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통장내역을 정리할수 있으면 좋은데요. 과연 통장 거래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되지 않을 것 같긴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통장 거래내역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통장의 거래 내역은 지울수가 없습니다. 모든 것은 금융 정보로 보관이 되기 때문에 이런것을 함부로 지우다가는 은행이 박살이 날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엑셀 파일로 증명 할 자료에 수정을 하는 것은 가능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조회를 하는데 삭제를 할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ㅇ. 통장에는 거래내역이 남아야 합니다. 나중에 범죄에 연루되거나 어떤 일이 발생했을때 조회를 할수 있는 가장 중요한 단서가 됩니다.



ㅇ. 내 돈의 사용 내역은 우리 삶에 있어서 역학 조사의 중요한 단서가 됩니다. 그러니까 만약 나의 돈을 어떻게 비자금으로 만들고 싶다면 다른 방법을 구상해야합니다. 내역은 절대로 삭제할수가 없으니까요.



ㅇ. 통장 내역은 삭제하지 못하더라도 회사에서 나오는 월급 통장을 바꿀수 있는 방법은 본인이 알것입니다. 혹은 회사에서 현금통장을 하나 더 만들어서 사용하는 곳은 연월차 수당이라던지 성과급이라던지 다른 곳으로 들어오는 통장을 따로 관리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상 통장 거래내역 삭제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