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국제면허증 운전가능 국가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8. 30. 11:28
오늘은 여행에 대해서 쓰게 되네요. 여행을 갈수도 없는 상황에 직면해 있는데 여행에 대해서만 작성을 하니까 이 포스팅을 누가 볼지도 의문이긴 합니다. 아무튼 여행을 할때 우리나라처럼 내 집이 있고 내 차를 운전할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요즘에는 이런 한달살이 1년살이처럼 여행을 가서 오래 살기를 하는 사람의 비중이 많아졌습니다. 우리나라의 살림살이가 좋아졌다는 것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이제 외국에서 한달을 살거나 제주도에서 한달을 사는것은 누구나 한번쯤 해볼만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국제면허증 운전가능 국가


우리나라의 면허증은 많은 나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우리나라의 면허증을 사용할수 있도록 하는데요. 최근에 바뀐 면허증 덕분에 따로 국제면허증을 발급받지 않아도 어떤 나라에서는 바로바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저도 유럽 여행을 할때 운전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자동차 여행을 한다는 것은 정말 색다른 여행이 될수가 있습니다. 패키지 여행에서나 자유여행에서 해볼수 없었던 또다른 경험이 될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이 면허증은 아무데서나 사용할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국제면허증 운전 가능 국가는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국제면허증은 전국 운전면허시험장과 경찰서에서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국제면허증을 갖고 해외로 나가게 되면 해당 국가에서 운전을 할수가 있는데 국제면허증으로 운전을 할수가 없는 국가도 있습니다.



ㅇ. 대표적으로 제네바 협약국에서 운전을 할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국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세계 100개 가까운 나라에서 국제면허증으로 운전을 할수가 있습니다.



ㅇ. 비엔나 협약국에서도 국제 면허증으로 운전을 할수가 있습니다. 해당 국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제면허증이 있다고 해서 마음대로 운전을 할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이상 국제면허증 운전가능 국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