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블로그를 에버노트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아이패드로 사용하기가 참 편리하기 때문에 굳이 컴퓨터로 작성하지 않아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언제 어디서나 작성할수 있다는 점이 너무 편리하고 정말 좋습니다.

에버노트를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오프라인에서도 바로바로 에버노트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 있더라도 일단 작성을 해놓고 나중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면 됩니다. 그래서 제가 에버노트를 좋아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티스토리 에버노트 연동 문제


블로그 운영을 하는데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최근에는 수익률이 악화되어서 이런저런 고민이 말이 아닙니다. 특히 나의 방문자 수는 늘어나지 않는데 다른 블로그만 방문자수가 늘어가는 것을 보고 있으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다른사람과 비교를 하면 안되지만 어떤 사람은 내 글보다 훨씬 퀄리티가 떨어지는데도 불구하고 검색 상위에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처럼 모든것이 어떤 시스템 안에서 굴러가는 것을 알면 보다 상위에 노출될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편리하게 사용할수가 있는 에버노트를 연동시키는데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나 더 운영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에버노트를 연동을 시켜야 아이패드의 에버노트 앱을 활용해서 할수가 있기 때문에 다른 계정에도 연동을 시키려고 했습니다.

에버노트를 티스토리에 연동시키는 방법은 플러그인을 통해서 아이디를 입력하기만 하면 간단하게 할수가 있습니다.

분명히 저는 모든 절차를 다 마쳤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계속 로딩만 되더라고요. 무언가 제대로 되지 않았으면 어떤 문제가 있다고 알려주어야 하는데 아무런 움직임이 없었습니다.



ㅇ. 로딩이 길어지니까 내 에버노트의 용량이 많아서 그런가 생각을 해보았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으로는 너무 빨리 로딩이 없어지고 글이 떳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계정을 인증해보니까 되더라고요.

결론은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끝까지 인증을 마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에 인증을 누르고 적용까지 마무리를 해야하는데 중간까지만 하고 끈것이었습니다. 최대한 누를 것이 있다면 끝까지 플러그인을 마쳐보세요. 그러면 해결 될 것입니다.



이상 티스토리 에버노트 플러그인 무한로딩 문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