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생각보다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네요. 아마 이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이렇게까지 성장을 할 것이라고는 생각을 하지도 못했습니다. 처음에 시작하기로는 그냥 내가 쓴 글을 누가 봐준다는 것이 신기해서 시작했습니다.

방문자가 100명이 되었을때 나도 누가 이만큼 봐줄수 있는 글을 적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글의 퀄리티도 중요하겠지만 내 자신과의 약속으로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적겠다는 마음가짐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취득은 당연하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일


유튜브를 하는 사람들도 자신과의 약속이 있더라고요. 성공한 유튜버는 대부분 부지런합니다. 모든 사람이 아마 게으르고싶어 할 것입니다. 그래도 좀 더 노력해서 하루 1영상이라던지의 자신 나름의 목표를 가지고 시작한 사람은 꼭 성공하더라고요.

저도 이 블로그를 하면서 내 자신과의 약속을 했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로는 꾸준히 방문자는 올라가고 점점 괜찮은 블로그가 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많은 부분을 다른 블로그를 보면서 공부했긴 하지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내가 지금까지 이 블로그를 얼마나 운영했는지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일이 궁금해졌습니다. 내가 꽤 오래 글을 적은것 같은데 몇년이나 운영을 했는지 문득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냥 내 생각에는 4년 정도 한것 같은데 생각보다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습니다. 내 블로그 관리에서 가장 아래에 보면 팀블로그가 있습니다. 팀블로그를 선택해주세요.




ㅇ. 이곳에 보면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언제 가입했는지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저는 가입일이 2017년 3월 28일에 가입을 하고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처음부터 무언가 가이드라인이 있어서 좀 편했던것 같습니다. 이제는 아이패드로도 편하게 글을 쓰면서 운영하고 있는데 즐기면서 하고 있습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일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