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월 1일 어제 문득 애드센스 앱으로 수익을 보았는데 수익 창출이 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5시간정도면 적어도 0.01달러 정도의 수익은 무조건 나게 되는데 수익이 일정시간 계속 유지가 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무슨 문제가 생겼나 싶었지요.

제가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들어가보니까 제 홈페이지에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정책을 위반할 일도 없고 지금까지 꽤 오랜시간 블로그를 운영해왔는데 갑자기 이렇게 안되는 경우가 종종있었지만 그때마다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광고 안나옴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광고를 취득해서 그 광고수익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광고수익은 정말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망해가고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겨오는 이유중에 하나이지요. 그렇다 하더라도 네이버 블로그의 메리트는 여전히 있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네이버 검색 노출이 잘 되지 않아서 티스토리를 그만두어야하나 고민하는 시기에 최근에는 이런저런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되도록 네이버에서도 티스토리를 막지 않고 똑같은 비중을 두면 정말 좋습니다. 안그러겠지만요.

아무튼 이런 일들로 모바일 광고가 나오지 않았는데 어떤것이 문제였을까요?


ㅇ. 보통 이 위치에 있어야할 광고가 이상하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상하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블로그도 들어가보았더니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때 마침 블로그 수익이 나지 않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여기서 문제가 생긴것인줄 알았습니다. 알고보니 그런게 아니었습니다.

아이패드로 제 블로그와 다른 블로그를 들어가보니 광고가 아주 잘 나오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도 정상적으로 나오기 시작했고요.




ㅇ. 문제는 무엇이었을까요? 제가 아이폰에는 광고를 없애는 앱을 설치해놓은 것이었습니다. 애드블록 광고를 해놓았기 때문에 구글광고는 자동으로 차단되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의 크롬앱으로 들어가보니까 아래처럼 정상적으로 광고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첫째로 광고 애드블록을 설치하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둘째로 광고를 게시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좀 더 기다려봐야한다
셋째로 애드센스 규정에 어긋나서 광고를 박탈당하지 않았는지 생각해본다 문의해본다


이상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문제는 애드블록때문이었습니다. 간단했는데 왜 지금까지는 인지하지 못했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