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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마케팅적인 측면은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의 하루 방문자수는 다른 블로그보다 많이 높을지는 모르지만 지금 다른 블로그의 수익이 100달러가 나온다면 저는 50달러도 안되는 수준인것 같더라고요.

확실히 광고 키워드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제야 깨달았습니다. 고단가 키워드의 경우에는 보통 경쟁이 쌔기도 하고 여러가지로 노출에 대해서 문제가 많습니다. 아니 잘못하면 저품질에 걸릴 위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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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대비 블로그 포스팅 수 적은것


검색량에 비해서 블로그의 포스팅수가 적은 것을 포스팅하면 내 글이 상위에 올라갈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런 점을 잘 활용해야하는데 지금까지 저는 이런 것을 활용하지 않고 티스토리 블로그가 상위에 있으면 그것 위주로 했습니다.

검색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보통 경쟁이 쌔지만 어떤 키워드의 경우에는 애드센스 광고 단가도 높은 키워드인데 검색수도 높고 문서수가 적은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키워드를 찾아서 적으면 아주 고수익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조회수 대비 블로그 포스팅 수가 적은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사이트를 통해서 키워드를 검색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량을 알수 있고 거기에 대한 문서는 얼마나 있는지 알수가 있는데요. 문서수가 적고 검색량이 많은 것이라면 내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에 노출되기 쉬우니까 보다 많은 유입이 생기겠지요. 그러면 광고를 많이 보게 되고 수입도 생기게 됩니다.




ㅇ. 키워드를 분석하는 방법은 자신이 아이디어를 떠올린 키워드를 검색하고 관련 키워드를 모두 한번 보세요. 여기서 총 조회수가 문서수보다 많으면 되는데요. 조회수보다 문서수가 적은 것은 많지만 자신의 블로그가 상위에 올라오려면 아무래도 총 조회수 대비 문서수가 1/2 정도는 돼야 합니다.




ㅇ. 또한 문서수만 적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가 상위에 올라와야만 자신의 블로그가 노출될수 있을 것입니다. 아까 위의 스크린샷에는 네이버 블로그만 있던것이 아래의 스크린샷을 보면 다음과 티스토리 블로그의 내용이 상위에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것처럼 티스토리 블로그가 상위이면서 문서수가 적은 것을 찾으면 가장 좋습니다. 게다가 총 조회수가 더 많으면 최고이지요.



이상 검색량 대비 문서수가 적은것 키워드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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