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그리거와 하빕의 경기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맥그리거는 워낙 쇼맨쉽으로 유명한 선수여서 격투기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모두 알텐데요. 저는 가끔 ufc 경기를 보면서 생긴것도 특이하게 생겨서 알게 된 선수가 맥그리거입니다.

메이웨더와의 복싱 대결에서도 지기는 했지만 멋진 경기를 보여주었었지요. 그러면서 이름을 더 알렸는데요. 그래서 이 선수가 하빕에게 완전히 밀릴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경기 자체가 완전히 밀리는 양상이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심권호


하빕은 주 무기는 레슬링입니다. 한번 테이크 다운 시키기 시작하면 그 다음부터는 상대가 일어설수가 없게 만듭니다. 정말 보고 있으면 답답하고 재미가 없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그게 다 실력이니까 인정을 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레슬링 뿐만 아니라 타격면에서도 엄청난 파워와 속도를 갖고 있습니다. 맥그리거와의 경기에서도 타격으로만 승부를 보더라도 이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만큼 엄청난 파워와 스피드를 갖고 있습니다. 아무튼 하빕은 정말 대단합니다.

곧 있을 퍼거슨과의 경기도 기대가 많이 되는데요. 레슬링에서는 우리나라의 심권호를 빼놓을수가 없는데요. 과연 둘이 레슬링 경기를 한다면 누가 이길까요?


ㅇ.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선수는 러시아 선수로 이종격투기부터 시작한 선수입니다. 1988년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가 되겠습니다. 만으로 31세라고 하네요.

얼마전 있었던 맥그리거와의 경기에서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며 하빕의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곧 있을 퍼거슨과의 경기가 가장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ㅇ. 하빕은 ufc 라이트급 챔피언입니다. 지금까지의 승률과 게임을 한것을 본다면 질수 없는 게임이긴한데 퍼거슨도 하빕과 비교해서 만만치 않은 상대이기 때문에 가장 기대가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기대되는 매치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었죠. 그것이 곧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빕은 레슬러인데요. Ufc 옥타곤에서는 정말 그 누구도 따라올수 없는 레슬링 실력을 갖고 있는데요. 과연 우리나라의 레슬링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심권호 선수와 붙게 된다면 누가 이길까요?



ㅇ. 심권호 선수는 대한레슬링협회의 이사로 있습니다. 당연히 지금 붙게 된다면 심권호 선수가 지지 않을까요? 하지만 전성기 시절에 레슬링으로 하빕과 붙게 된다면 심권호 선수의 승을 점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ㅇ. 맥그리거가 메이웨더에게 힘도 제대로 못쓰고 진것처럼 해당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한 분야만 판 사람이 아니라 ufc 선수인 하빕이 심권호선수의 전성기를 이기기란 힘들어보입니다. 레슬링 경기는 또 ufc에서의 레슬링과는 좀 차이가 있으니까 말이지요.

맥그리거와 메이웨더의 경기처럼 같은 시대에 태어났다면 체급만 맞았다면 한번 붙어볼만 했던것 같아요. 그렇게 할수 있었으면 레슬링이 좀 더 흥행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텐데 좀 아쉽네요.



이상 하빕 심권호 둘이 레슬링 경기를 붙는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