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서핑을 하는데 내 기록이 핸드폰에 남아 있는 것은 나중에 다시 내가 들어갔던 사이트를 들어갈때 도움이 됩니다. 그래야 웹 사이트가 다시 열리거나 할때 쿠키를 새롭게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기존에 있던 쿠키를 갖고 열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을 가장 처음 시작할때 다운로드 되는 양이 가장 많이 때문에 그 속도가 느려지고 인터넷을 하는데 발열이 발생할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듭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핸드폰이나 컴퓨터는 기본적으로 내가 찾아보았던 내용들을 컴퓨터 혹은 핸드폰에 저장하게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크롬 검색기록 끄기


크롬은 구글에서 만든 웹서핑 앱 혹은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했지만 한동안 더 빠른 인터넷을 위해서 파이어폭스라던지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할때 크롬을 사용하던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던 내가 사용하고 검색한 기록은 남아 있는 것이 기본적입니다. 나의 사용기록을 토대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기도 하고 그렇지요. 그런데 이런 내용을 모두 안되도록 할수는 없겠지만 검색기록을 끄는 방법은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크롬에서 검색 기록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크롬에서 검색 기록 및 방문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 먼저 알아보고 바로 검색기록을 남지 않게 끄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크롬에서 우축 상단에 ...을 선택하고 방문기록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자신이 지금까지 본 사이트의 방문 기록이 나오게 됩니다.



ㅇ. 방문 기록은 내가 방금 들어온 구글 사이트까지 모조리 나오게 되는데요. 내가 지우고 싶은 방문 기록만 지정해서 지울수도 있습니다. 그냥 깔끔하게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하면 모조리 삭제가 되게 됩니다.



ㅇ. 또한 크롬에서 구글 로그아웃을 한 후 검색 기록을 남지 않게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구글에서 하단에 보면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 - 검색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ㅇ. 검색 설정에서 검색어 저장 안함을 체크하면 이제부터 검색어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검색 기록에 대한 저장이 되지 않는 것이 로그아웃을 했을 경우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구글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검색 기록을 남기지 않을수 없는 것 같네요.



이상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크롬에서 구글 검색기록이라기보다는 구글의 검색기록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