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지도로 다양한 정보를 볼수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돌아가진 자신의 아버지의 모습을 보았다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뭐 그냥 우연으로 로드뷰를 찍는 차량이 지나갈때 거기에 앉아있었는데 그것을 구글에서 지우지 못해서 발생한 일이었지요.

그런 모습에 반가웠다고 합니다. 아무튼 로드뷰는 간혹 이렇게 사람을 찍기도 합니다. 언제 한번은 불륜현장이 찍혀서 소송에 들어간 적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아무튼 로드뷰가 여러가지 일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의 일은 아니지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구글지도 로드뷰 보는법


Google Maps은 여행할때 가장 좋은 앱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여행할때 이 구글지도 하나면 전세계 어디든지 여행을 할수가 있으니까요. 아마 북한은 여행이 불가능할것 같고 이렇게 폐쇄적인 국가만 아니라면 편리합니다.

참 신기한게 버스 시간까지 모두 정확하게 맞추어서 안내를 해주는 것이 가장 신기합니다. 해외여행을 갔을때 이 구글맵만 있으면 아주 든든합니다. 택시를 타지 않아도 대중교통을 편하게 이용할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구글맵에서 그 지역의 로드뷰도 볼수가 있습니다.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구글맵 앱에서는 로드뷰를 볼수가 없네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로드뷰를 볼수가 있을줄 알았는데 구글맵 앱에서는 볼수가 없어서 좀 아쉽습니다.

구글맵에서 충분히 지원할수 있는 기능 같은데 굳이 사파리에서 들어가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ㅇ. 로드뷰를 보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사파리나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입력하시고 우측 하단에 보면 사람모양이 있습니다. 사람모양을 선택 후에 자신이 보고 싶은 로드를 선택하면 그 로드뷰를 볼수가 있습니다.

구글의 로드뷰는 참 여행을 하는 샘치기도 좋을 만큼 화질도 좋고 편합니다.



이상 구글지도 로드뷰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로드뷰를 볼수 있는 방법은 아직 앱에서는 불가능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