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는 이제 광고의 전성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한번 광고에 대해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고 무분별한 광고는 막을지도 모릅니다. 분명히 요즘 인터넷 기사에 보면 도대체 광고를 클릭하라고 만든것인지 기사를 보라고 만든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기사를 보려고 들어가면 뒤로가기를 해도 뒤로가기가 되지 않고 스팸사이트처럼 광고만 계속해서 뜨게 됩니다. 이런 부분들을 어서 개선해 나가지 않으면 정말 우리 인터넷상의 웹사이트들은 광고로만 도배가 될지도 모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모바일 크롬 광고차단 방법


마치 뉴스를 보러 온것이 아니라 나는 광고를 보기 위해서 클릭한것 같을때가 있습니다. 그나마 네이버 공식 뉴스같은 경우는 광고가 없는 편이지만 가끔 검색을 해서 들어가는 뉴스들에는 정말 알수 없는 광고들이 많이 나옵니다.

또한 19금 광고도 너무 막 나오기 때문에 자녀들에게도 안좋은 영향을 미칠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광고가 저를 비롯한 어떤 사람들에게는 정말로 좋은 수입원이기 때문에 적절한 광고 배치는 이해해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무분별한 광고같은 경우에는 안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크롬에서 광고를 제거하고 볼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구글에서 Chrome adblock 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는 어떤 블로그 글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모바일도 맥북이나 컴퓨터나 마찬가지로 애드블록을 설치하게 되면 유튜브나 뉴스 기사들에 있는 광고를 없애고 볼수도 있겠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보통 이것들이 지원을 잘 할까 하는 의문이 생겼는데 한번들어가 보았습니다.




ㅇ. 실제로 AdBlock 사이트들이 꽤나 많은데 이 사이트들은 모두 모바일에서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 컴퓨터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롬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이 애드블록이 적용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보니까 맥북에서 사용하는 사파리도 AdBlock이 가능하더라고요.



ㅇ. 그나마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은 앱스토어에서 ADBlock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래도 광고는 유튜브크리에이터 및 광고로 돈을 버는 사람들에게 정말로 소중한 것이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광고를 삭제해서 보지 말기를 바랍니다.

물론 무자비한 광고를 하는 사람들은 너무하기는 하지만 될수 있으면 광고도 좋게 봐주었으면 합니다.


이상 모바일 크롬 광고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광고차단은 편리하기는 하지만 내가 자주 보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광고수익은 돌아가지 않을수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참고하셔서 애드블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