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지하철 증명사진 설치된 역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3. 24. 09:11
이제 서울을 중심으로 광역 교통망이 엄청나게 확대가 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집값을 잡기 위해서 이런 저런 노력을 하고 있지요. 그런데 이런 광역 교통망이 생겨날수록 서울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서울의 집값은 더더욱 올라가고 있습니다.

교통망이 확충 된 곳은 더 말할것 없이 오르고 있고요. 수도권 남부지역은 이제 얼마전의 서울 집값과 비교해도 저렴하지 않을 만큼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도대체 그 교통망이 무엇이라고 그렇게 하는 것일까요? 교통이 정말 중요하긴 하지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지하철 증명사진 설치된 곳


전철을 타게 되면 마주하는 곳이 많습니다. 전철역 내에서는 우리가 필요한 일을 할수 있는 것들이 많이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편하게 사진을 찍을수가 있는 증명사진 셀프 촬영을 할수도 있습니다. 급하게 찍을 경우 이곳에서 찍는 것도 괜찮지요.

증명사진이 필요한 곳은 참 많습니다. 그래서 사진관이 망하지 않는 첫번재 이유이기도 할 것입니다. 물론 증명사진이 돈이 되진 않겠지만 경기가 힘들어지더라도 꼭 필요한 수요는 증명사진에서 나올것이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급하게 증명사진을 찍어야 하는 경우에 지하철에서 찍을수가 있는데요. 이 증명사진이 설치된 역사는 어디어디가 있을까요?


ㅇ. 요즘에는 이렇게 증명사진을 집에서 찍는 경우도 있지만 여의치 않은 경우에는 지하철 증명사진을 이용하면 됩니다. 가장 간편하고 빠르게 증명사진을 받아볼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수도권의 전철은 각각 다른 기관이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1,2,3,4 호선은 서울메트로, 5,6,7,8 호선은 도시철도공사, 9호선은 메트로9, 인천지하철은 인천교통공사 등등 그외에도 분당선, 경의선 등등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즉석 증명사진을 찍도록 증명사진 기계가 있는데요. 그 역은 어디인지 살펴보겠습니다.



ㅇ. 3x4 사이즈는 8장
5x5 사이즈는 2장
3.5x4.5 사이즈는 8장
6x7 1장과 5x7 2장 이렇게 제공을 하는데요.

가격은 각각 만원입니다. 원하는 증명사진을 출력하면 됩니다.

설치된 역은 호선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호선 - 서울역부터 청량리역 (설치되지 않은 역 : 동묘앞역)

2호선 - 2호선 전구간 (설치되지 않은 역 : 뚝섬역, 성수역, 신설동역, 용두역, 신답역, 용답역, 도림천역, 신정네거리역)

3호선 - 지축역부터 오금역(설치되지 않은 역 : 지축역, 무악재역, 독립문역, 종로3가역, 을지로3가역, 충무로역, 옥수역, 교대역, 매봉역, 학여울역, 경찰병원역, 오금역) 설치가 안되곳들 중에 다른 역과 중복 되는 곳에서 설치된 곳이 있습니다.

4호선 - 당고개부터 남태령(설치되지 않은 역 : 당고개역, 동대문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삼각지역, 이촌역, 동작역, 남태령역)

5호선 - 방화부터 마천, 상일역까지(설치되지 않은 역 : 개화산역, 마곡역, 양평역, 신길역, 충정로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마장역, 오금역)

6호선 - 봉화산부터 응암순환(설치되지 않은역 : 불광역, 독바위역, 연신내역, 새절역, 디지털미디어역, 망원역, 광흥창역, 공덕역, 효창공원역, 삼각지역, 녹사평역, 이태원역, 한강진역, 버티고개역, 창신역, 상월곡역, 태릉입구역, 봉화산역)

7호선 - 장암역부터 춘의역(설치되지 않은역 : 장암역, 도봉산역, 용마산역, 중곡역, 건대입구역, 뚝섬유원지역, 고속터미널역, 남구로역, 가산디지털역, 천왕역, 온수역, 까치울역, 부천종합운동장역, 춘의역)

8호선 - 암사역부터 모란역(설치되지 않은 역 : 몽촌토성역, 문정역, 장지역, 복정역, 산성역, 모란역)

9호선 - 개화산부터 신논현역(설치되지 않은 역 : 개화역, 공항시장역, 마곡나루역, 노들역, 동작역

이상입니다.



이상 지하철 증명사진 설치된 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