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흑사병 사망자수 몇명인지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3. 11. 15:36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세계로 번지게 되면서 사망자수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나름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고는 하지만 백신이나 예방할수 있는 어떤 것이 개발되지 않으면 이 문제는 쉽게 끝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울때만 있는 병이라면 넘길수가 있겠지만 날씨가 따뜻해져도 계속 감염이 되기 때문에 아무리 더워져도 우리의 문제는 끝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걱정되는 것은 경제입니다. 경제가 한순간에 나락으로 내몰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흑사병 사망자수 몇명


전세계에서 가장 악몽처럼 불리우던 전염병은 흑사병일 것입니다. 인류가 멸망의 길로 들어설뻔했던 질병으로 다시한번 이런 바이러스가 퍼지면 세계가 아주 큰 위험에 빠질지도 모른다는 경고 메세지와도 같았습니다.

감기라는 영화에서도 그랬듯이 이제 우리는 모든 사람을 배척하게 되었고 감염에 있어서 누구를 만나더라도 안심할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하루빨리 이 시국이 끝나야하는데요. 언제쯤 이 문제가 해결되고 끝날지 백신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흑사병 사망자수는 몇명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흑사병은 쥐에서 기생하는 벼룩에 의해서 생긴 페스트균이 옮겨져서 바생하는 급성 열성 감염병입니다. 국내에서는 발생한 이력이 없고 아시아, 아프리카, 아메리카 대륙에 부분적으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ㅇ. 페스트균은 흑사병의 원인균으로 감염된 쥐에 기생하는 벼룩이 쥐의 피를 빨아먹는 동안 페스트균에 감염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벼룩에 사람이 물리게 되면 폐렴과 비슷하게 흑사병에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전파가 됩니다.



ㅇ. 흑사병도 중국에서 가장 먼저 발병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사태처럼 어쩌면 열악한 환경 때문에 일어난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흑사병은 죽음의 그림자와도 같다고 해서 정말 무서운 병 중에 하나입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를 보면서 정말 전염병의 무서움을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ㅇ. 중세시대에는 바이러스를 막을 의료과학적인 것이 발달되어 있지 않았기때문에 전염병에 더욱 취약했습니다. 흑사병은 인류 역사에 기록된 최악의 전염병입니다.

유라시아 대륙에서 최소 7500만명 최고로는 2억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죽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 바이러스 모두 중국 남부부터 시작해서 몽골과 유럽으로 전파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상 흑사병 페스트 사망자수는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