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샤인머스켓 청포도 차이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3. 7. 15:27
시중에는 개량된 품종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귤만 있는줄 알았더니 제주도에서는 한라봉이 나왔습니다. 한라봉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것이 또다른 품종을 낳더라고요. 그러면서 비슷해보이는 귤 종류만해도 10가지가 넘을 정도입니다.

우리가 들어보지 못한 품종도 있을수도 있습니다. 모두 비슷하지만 맛이 조금 다릅니다. 확실히 레드향이나 천혜향같은 것이 훨씬 맛이 좋습니다. 귤도 그냥 심심풀이로 까먹기가 좋지만 이런 고급 품종은 맛이 뛰어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샤인머스켓 청포도 차이


포도도, 사과도 모든 음식은 이제 유전자 개량품종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야 더 맛있는 과일이 나올수가 있는데요. 청포도도 일반 포도도 모두 여러가지 종류의 포도가 있습니다. 종자라고 말하기도 하지요. 그래서 씨없는 포도가 있을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샤인머스켓은 너무나 맛있는 품종인데요. 일본에서 가장 먼저 만들어진 이 품종은 우리나라에서 생산을 하고 있지만 가격은 엄청나게 비싼 편입니다. 한송이에 만원은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사먹기 부담스러운 가격이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샤인머스켓과 청포도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샤인머스켓과 청포도를 구분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격이 미친듯이 차이가 납니다. 샤인머스켓이 왜이렇게 비싼지 모르겠는데 한송이 만원은 기본으로 합니다.

가장 큰 차이가 가격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ㅇ. 둘째로 맛의 차이입니다. 당연히 맛차이가 있으니까 가격의 차이가 있겠지요. 이것은 개인의 취향마다 다를수가 있는데 처음 샤인 머스켓을 먹으면 약간 밋밋해서 생각보다 비싼값을 못한다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먹나보면 입안에서 퍼지는 그 향이 너무나 좋습니다.

샤인머스켓이 망고포도라고 불릴정도로 달다고 한다면 청포도는 새콤달콤이라고 하지요.



이상 샤인머스켓과 청포도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겉으로 볼때도 샤인머스켓이 좀 더 반짝거리고 알갱이가 토실토실하다는 것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하나만 놓고 봤을때는 구별하기 힘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