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손톱이 계속 자라는 이유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3. 6. 10:38
우리 몸에서 계속 자라지 않았으면 하는 것들이 있지요. 그것이 바로 손톱, 발톱입니다. 어차피 정리해주어야 하는거 남자들은 그냥 일정 수준에서 아예 안자랐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굿이 자라지 않아도 상관이 없기 때문입니다.

여자들은 관리를 하면서 하기라도 하지만 남자들은 그냥 자르면 끝이잖아요. 가끔 이렇게 자라는 손톱 발톱을 보고 있으면 이런 손발톱이 왜 생겨났을까 생각하기도 합니다. 인류는 계속 진화해오면서 필요한 것들이 생겨났을텐데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손톱이 계속 자라는 이유


손톱을 아무대나 버리면 쥐가 그 손톱을 먹고 사람이된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아무튼 손톱은 밤에 자르면 안되고 이런 풍습도 있는데 그만큼 누군가에게는 이런 손톱이 보기도 싫은 것으로 여겨집니다. 저도 다른사람 손톱은 보기 싫더라고요.

우리나라의 손톱깍이가 그렇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참 깔끔하게 잘잘린다고 예전에 한국 여행을 오면 꼭 사야하는 품목중에 하나가 777 트리플세븐 손톱깎이라고 하지요. 그냥 간단한 기술같은데 철을 만드는 기술이 달랐나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손톱이 계속 자라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우리의 손과 발은 우리 삶에 있어서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신체기구입니다. 그래서 다칠 위험도 다른 신체부위보다 많지요. 주위 친구들만 보아도 학창시절에 다리가 부러지거나 손이 부러지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만큼 사용 빈도가 많다는 의미입니다.



ㅇ. 손톱과 발톱이 있는 이유도 이와 일맥상통합니다. 손과 발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인류가 태어날때 계속 진화해오면서 손톱과 발톱이 생겨난 것이지요.

동물들이 날카로운 발톱을 가지고 공격을 하는 것처럼 우리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에게 필요한대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는 것이지요.



이상 손톱이 계속해서 자라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