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스크림을 좋아하시나요? 아직도 유럽여행을 할때 먹은 젤라또가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먹었던 아이스크림중에서 가장 쫀득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이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베스킨라빈스가 가장 젤라또에 가까운것 같아요.

한번쯤 베스킨라빈스와 젤라또를 비교해서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이태원에 가면 젤라또 가게도 있던데 거기서 먹어보아도 유럽에서 먹었던 젤라또 맛은 나지 않았습니다. 달달하고 쫀득한 느낌이 아직도 아른아른 하네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하겐다즈 어느나라 브랜드


시중에는 맛있는 아이스크림이 많이 팔고 있습니다. 물론 그냥 시중에 판매하는 구구콘만 먹어도 엄청나게 맛있는데 굳이 비싼 베스킨라빈스를 먹을 필요도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어차피 달달하게 만들면 모두 다 맛있으니까요.

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맛있는 것을 먹고 싶고 조금이라도 더 예쁘게 된 것을 보면 우리의 지갑은 열리게 되어 있지요. 최근에는 마트에서 판매하는 뜨레주르 등등의 아이스크림 가격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차라리 베스킨라빈스에서 먹고말지라는 생각을 했거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하겐다즈는 어느나라 브랜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하겐다즈는 미국 기업으로 루벤 매투스와 로즈 매투스란 폴란드계/유대계 미국인 부부가 뉴욕에서 만든 아이스크림 브랜드입니다. 현재는 제너럴 밀스의 소유라고 합니다.

당시 덴마크산 유제품이 미국에서 인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생각을 해보면 우리나라에서도 덴마크 우유가 한창 잘나가기도 하지요. 이처럼 제2차세계대전에서 덴마크사람들이 유대인에 대해 잘 대우해준것을 보답으로 덴마크 이름처럼 들리는 하겐다즈라는 이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ㅇ. 하겐다즈는 세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도 아주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아마 하겐다즈를 본 사람이라면 이게 미국 기업이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만들때의 사정에 의해서 덴마크어처럼 보이는 글을 섰었네요.

제조 공정에서도 구아검, 산탄검, 카라기난등 안정제를 넣지 않는 몇 안되는 기업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이상 하겐다즈는 어느나라 브랜드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겐다즈는 가격이 비싸지만 맛이 그만큼 좋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