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많이 생겼네요. 이런 것들도 알지 못하고 핸드폰을 사용한지가 꽤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는데 이런 기능들을 계속해서 알고 있으면 좀 더 활용을 잘 해서 효율이 높아질수가 있습니다.

업무효율을 높이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요즘같은 스마트 시대에는 더더욱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그리고 컴퓨터를 활용을 잘하면 간단하게 업무를 볼수가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어쩌면 정말 복을 많이 받았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이제 아이폰은 사용환경에 따라서 사용시간을 제한할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핸드폰에 키즈락을 거는 것과도 같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아이들 누구 할것 없이 기본적으로 핸드폰 하나씩은 다 갖고 다닙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중독된 아이들도 많습니다.

참 제가 부모가 된다고 해도 핸드폰을 언제 사주어야 할지 엄청나게 고민을 할것 같아요. 아이들이 핸드폰을 갖게 되면 핸드폰으로 게임에 빠지게 될수도 있고 안좋은 영향이 더 많을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것이 아니라 다른 쪽으로 잘 활용하면 좋은 점이 많은데도 말이지요.

그래서 아이들을 위해 스크린타임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스크린타임 암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스크린 타임을 보면 솔직히 자기 자신을 제어하기 위함도 있겠지만 자녀들을 위한 기능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굳이 아이들에게 1시간만하고 꺼라 라고 말하고 그것을 지켜볼 필요가 없이 자동으로 꺼지게 만들면 됩니다.

이런 기능이 좋은데 가끔 이 스크린타임 비밀번호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비밀번호와 다르게 해서 비밀번호를 까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ㅇ. 만약 비밀번호를 까먹었다면 일단 스크린타임 끄기를 하면 되는데 그게 되지 않는다면 그냥 공장초기화를 해야합니다.

역시 이런 문제가 있을때는 공장 초기화가 가장 편합니다. 암호를 잊어버렸다면 과감하게 공장초기화를 하고 처음부터 다시 새것처럼 시작해보세요.



이상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를 잊어버리면 공장초기화를 하면 된다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