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사진첩 정리를 좀 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사진은 연사도 하고 되는데로 찍어서 핸드폰 용량을 많이 차지하기도 하고 사진첩을 보는 것 자체를 안하기도 합니다. 같은 사진이 무지하게 많아서 보는 것도 귀찮을 정도라서요.

이렇게 사진첩을 더럽게 해두면 깨진 유리창의 법칙처럼 계속 더럽게 유지가 됩니다. 그러니까 삭제해야할 품목은 바로바로 삭제를 하고 정리를 해야 나중에 보기도 좋습니다. 새로운 핸드폰으로 바꾸고 나서 그렇게 하고 있는데 보기도 좋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사진첩 하트 한꺼번에 누르기


사진첩에서 사진을 분류하기 가장 쉬운 방법이 좋아요를 누르는 것 같습니다. 하트를 눌러서 표시를 하면 즐겨찾는 사진으로 앨범이 분류가 되기 때문에 여러 사진 중에서도 내가 좋아하는 사진만 남겨둘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삭제하는 사진이 모두 추억이라고 생각을 하고 아까워서 삭제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소중했던 당시의 추억 몇몇개만 남기고 모두 다 삭제를 하는 편입니다. 특히 같은 곳에서 찍은 같은 사진은 무조건 하나만 남기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사진첩 좋아요 한꺼번에 누르는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 앨범에 보면 이렇게 앨범이 있습니다. 캐논 앨범은 자동으로 제 카메라가 연동되어서 만들어진 것이고 즐겨찾는 항목은 내가 하트 표시를 해놓은것입니다.

이 앨범은 내가 어떻게 지울수도 만들수도 없는 것이지요.




ㅇ.  이렇게 한꺼번에 이 앨범에 넣고 싶지만 넣을수가 없습니다. 오직 하트를 하나하나 눌러서 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즐겨찾는 항목을 사용하는 방법은 좀 번거로울수가 있습니다. 대량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앨범을 하나 생성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상 아이폰 사진 정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아요를 표시해두고 관리하면 편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