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은 어떻게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는 제품을 이렇게 잘 만들까요? 이제는 없으면 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많은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물론 그 중에서도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것은 핸드폰입니다. 아이폰은 땔래야 땔수가 없지요.

이제 업무를 보는데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 맥 등 기본적으로 필요한 필수템이 되어 버렸습니다. 아마 사무 업무를 보는 사람이라도 이런 애플 제품으로 바꾸어서 사용하는 사람이 꽤 될것입니다. 오래 사용해도 변하지 않는 그런 느낌이라고 할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애플워치 배터리 사용시간은?


제가 딱 기본 애플 제품 중에서 구비하지 않은 것이 애플워치입니다. 애플워치는 아직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처럼 상향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발전할 길이 무궁무진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지금 사는 것은 시기 상조라고 생각해요.

예전에 비해서는 엄청나게 발전했고 애플워치만으로 생활해도 될만큼의 성능을 자랑하고 있지만 우리 몸에 차는 웨어러블 제품인 만큼 배터리 성능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사용하기 불편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배터리가 가장 걱정되더라고요.

핸드폰과는 다르게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불편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애플워치 배터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애플워치는 보통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아주 잘 활용할수 있는 기계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냥 아날로그 시계가 좀 더 예쁘고 멋있을지도 모릅니다.

뿐만 아니라 알림을 놓치지 않아야 하는 직업에 있다면 이 애플워치는 절대로 놓치지 않고 자신에게 알림을 보내줄 것입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배터리입니다. 매일매일 충전을 시켜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ㅇ. 공식적인 배터리 성능은 최대 18시간입니다. 자신의 사용환경에 따라서 이 사용시간은 줄거나 늘어날수 있겠지요.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os업데이트가 나오면 바로바로 해주고 심박센서 등 애플워치에서 할수 있는 기능들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당연히 있어야겠지만 잘 사용하지도 않는데 켜두면 배터리만 소모되니까요. GPS 등등 자신이 필요한 것만 켜서 사용하세요. 그러면 조금이나마 배터리가 덜 소모될 것입니다.



이상 애플워치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