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신용카드 상품권 구매 한도

모나리사 2019. 7. 2. 16:14
상품권을 사서 현금화 하면 그것은 카드깡이 될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카드깡을 범죄로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신용거래로 상품권 종류를 많이 구매할수가 없게 됩니다. 아무래도 상품권으로 거래를 하게 되면 남는 것이 없으니까요.

아무튼 어떻게 보면 상품권은 뒷돈 거래가 가능한 것입니다. 가끔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상품권으로 바꾸어서 큰 돈을 주는 것을 본 적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런 것들이 모두 불법적으로 저지르는 일이기 때문에 그럴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신용카드 상품권 얼마나 살수 있나?


신용카드를 사용하는데 어차피 내 한도가 2000만원 정도는 되니까 상품권 현금화 하고 포인트도 쌓으면서 이득을 취해야지 라고 생각을 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뭐 상품권은 위메프나 티몬 등등에서 저렴하게 구매하면 오히려 이득이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품권을 구매하는 것은 쉬운것이 아닙니다. 카드사별로 한도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구매할수가 없습니다. 다만 간혹 나오는 상품권 품번이 아닌 경우에는 무제한으로 구매가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한두번씩 떴었어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신용카드 상품권 얼마치 살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신용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할수 있는 한도는 월 100만원입니다. 카드사별로 한도가 주어지기 때문에 현대카드에서 100만원을 사용했다면 하나카드에서도 100만원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한도가 주어지는 이유는 카드깡이 많아지고 그에 따른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ㅇ. 월 100만원이 조금 넘더라도 결제는 되더라고요. 이런 상품권을 구매한다고 해서 카드사 포인트나 마일리지가 무조건 적립되는 것은 아니고 카드사의 정책 그리고 카드 자체의 실적제외항목 등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카드를 통해서 상품권으로 실적을 채우고자 한다면 이런 부분들을 면밀히 살펴보고 골라야 합니다.


이상 신용카드 상품권 구매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이 상품권 신공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예전부터 알던 사실이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