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버스 파업 문제로 엄청난 파장을 불러왔습니다. 여전히 협상을 진행중인곳도 있고 협상이 잘되어서 몇년동안 무려 30퍼센트 가까이 임금을 인상해 주기로 한곳도 있습니다. 버스는 우리의 대중교통 수단으로 파업을 하게 되면 타격이 상당합니다.

버스 파업을 하게 되면 일반 시민들이 더욱 큰 손해를 보게 되기 때문에 버스 파업을 막는 것은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말도 안되는 주장으로 엄청난 임금 상승을 원한다면 그것은 정말 나쁜 일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협상이니까 잘 되겠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버스운전기사 월급은?


경기버스, 서울버스, 지방버스마다 월급의 차이는 상당할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아무래도 타는 사람의 수가 상당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월급의 차이도 클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정부의 지원아래에서 운영이 될 것입니다.

수익이 나지 않는 노선의 경우라도 어쩔수 없이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하는 것일 것입니다. 그냥 영리만 취하려고 하는 버스회사라면 당연히 비수익 노선은 아예 없애버렸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연 월급을 얼마를 받을지 궁금합니다.

어떻게 보면 공무원과도 비슷하다고 할수가 있으니까요. 철밥통이라고 할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운전기사 월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시내버스의 경우에는 노선별로 꽤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많이 받는 곳은 월급으로 따졌을때 초임이 300만원이 넘어가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요. 호봉이 있기 때문에 호봉제로 운영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호봉표는 외부에 철저하게 유출이 되어 있지 않아서 찾을수가 없네요.




ㅇ. 개인적으로 많이 보는 카페에서 월급을 공개하기도 하는데 시내버스를 운전하는 운전사의 초임이 생각보다 많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여금도 존재하기 때문에 연봉은 4000만원 이상 될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주52시간이 되면서 일을 그만큼 할수 없게 되었고 임금 자체가 조금은 줄어들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 협상을 통해서 임금을 상승시키면서 일은 조금 덜하고 더 많이 받을수 있게끔 했습니다.


이상 시내버스 운전기사 월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꽤 많은 금액을 받는 운전기사인데 아무래도 여러가지 일이 발생할수 있기때문에 많은 월급을 받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