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것이 알고싶다를 자주 보는 편입니다. 생각해보니까 저번주 그것이 알고싶다를 까먹고 안보았는데 생각난김에 봐야겠네요. 아무튼 요즘에 불법 동영상 촬영 및 성범죄에 관해서 상당히 이슈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승리 사건으로 인해서 마약사건도 이슈화되고 있고요.

여러가지로 우리나라에는 일본과는 다르게 이런 19금 영상물들이 합법화되어 있지 않다보니까 더 불법으로 영상을 찍어서 올리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성인물은 우리나라에서 촬영하는 것들은 합법적인것들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불법영상 유출 신고


불법영상이라고 하면 딱 그것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영화를 재판매 한다던지 인터넷에 유출을 시킨다던지 하면 벌금을 물게 되어 있습니다. 주변에 보면 영화를 다운받다가 걸린 사람은 잘 모르겠는데 인터넷 소설을 다운 받다가 벌금을 문사람을 보았습니다.

이런 불법 파일을 다운받는 것 조차도 문제가 되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거의 모든 것들은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잘 사용하는 엑셀도 인터넷에서는 수많은 짝퉁 파일들이 존재합니다. 이것들은 바이러스를 포함하고 있어서 벌금 이전에 컴퓨터를 망가트리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불법 영상 및 파일 유출 신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요즘에는 영상 뿐만 아니라 책도 컴퓨터 또는 테블릿으로 보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되면서 저작권에 대해서 더욱 보안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열심히 쓰고 만든 영상이나 글이 자기도 모르게 불법으로 유출이 되고 있다면 얼마나 슬프겠습니까?

불법 다운로드, 업로드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ㅇ.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에서는 사이버 치안을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저작권과 관련하여 신고 및 상담을 할수가 있습니다.

사이버상에서 일어나는 범죄들을 이곳 사이버안전국에서 상담을 받고 해결할수가 있습니다.


이상 불법 영상 유출 및 파일 유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것들은 사이버안전국에서 신고 또는 상담으로 처리할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