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 아이폰을 사용중이라면 다음 핸드폰도 아이폰으로 혹은 갤럭시를 사용중이라면 다음 핸드폰도 갤럭시로 갈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한동안 아이폰만 또는 갤럭시만 사용하다보니까 실증이 나서 다른 OS기기를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기기를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IOS환경에서 계속 사용을 하다가 갤럭시로 넘어가게 되면 설정을 바꾸어 주어야 하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폰과의 연락이 조금은 힘들어질수가 있습니다. OS차이로 인해서 일어나는 일들인데 이게 참 불편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에서 갤럭시 바꾸면 해야할 일


아이폰은 메세지를 아이메세지로 사용을 하게 됩니다. 아니 아이폰끼리 문자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아이메세지로 전환이 됩니다.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통해서 서로 문자를 주고 받게 되는 아이메세지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갤럭시와 아이폰 사이에는 일반 문자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폰에서는 아이메세지 그리고 일반 메세지 두개 다 사용할수가 있게 됩니다. 만약 일반 메세지로 사용을 하고 싶다면 아이메세지를 아예 사용하지 않도록 하면 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바꾸었을때 꼭 해주어야 하는 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 자동으로 아이메세지를 사용할수가 있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메세지를 꼭 취소해야만 일반 메세지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갤럭시 핸드폰으로 자신이 발신하는 문자는 일반 문자로 갈수가 있지만 아이폰에서 자신에게 보내는 문자에 대해서 자동으로 아이메세지로 바뀌어버려서 메세지가 일반메세지로 오지 않기 때문에 갤럭시에서 보지를 못합니다.

정리를 하자면 자신의 갤럭시 핸드폰 -> 아이폰은 일반메세지로 가게 되는데
아이폰 -> 자신의 갤럭시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내면 아이메세지로 오게 됩니다. (아이메세지가 등록되어 있기 때문)

이런 경우에 갤럭시는 아이메세지가 없기 때문에 문자를 읽을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ㅇ. 아이폰 내에서 메세지 설정을 통해서 아이메세지를 OFF 하게 되면 이제 아이메세지는 완전히 OFF 되게 되므로 일반 메세지밖에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아이메세지를 사용하고 싶지 않은 사람의 경우에도 이렇게 아이메세지를 끄면 됩니다.


이상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기기를 변경했을 경우에 꼭 바꾸어주어야 하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꼭 필요한 기능으로 잘 활용하기 위해서 아이메세지는 꼭 OFF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