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제부터 바뀌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불과 10년 전 쯤만 하더라도 막 스마트폰이 나오기 이전 시대에는 발신번호를 바꾸어서 친구에게 장난을 치기도 했습니다. 이런 발신번호 변경은 크게 문제가 될정도로 이슈화 되지는 않았습니다.

정확한 시점은 모르겠지만 어느 순간부터 발신번호 변경란이 없어져버리고 아예 내 번호를 숨길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내 번호가 보이지 않게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수는 있습니다. 문자는 그렇게 할수가 없습니다. 무조건 내 번호를 보여주어야만 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문자 발신번호 변경


예전에 발신번호를 변경해서 친구에게 장난을 치던 시절이 떠오릅니다. 그 당시에는 이런 발신번호 제한이 문제가 전혀 이슈화 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이 나오기 시작하던때부터 개인정보에 대해 사람들이 더 관심을 갖게 되고 이 문제가 떠오른것 같습니다.

사실 내 번호로 다른사람에게 문자를 한다는 자체가 말이 안되는 것이긴 했습니다. 예전 시스템이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지 지금 시대에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아마 경찰이나 범인을 추척하는 시스템도 문제가 생겼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문자 발신번호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2013년 문자 발신번호 변경이 불가하도록 법안이 통과되었다고 합니다. 문자 번호를 바꾸어 보내는 것은 개인정보를 마음대로 노출할수 있고 불법적인 일입니다.

혹시나 그렇게 바꾸어서 보낼수 있는 곳이 있다면 법을 위반하는 것이기 때문에 절대로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립니다.




ㅇ. 발신번호 변경이 가능한 핸드폰을 갖고 있다면 과연 지금은 번호를 변경해서 보내려고하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예전 핸드폰을 갖고 있다면 분명히 발신번호란이 있을텐데 말입니다.

아무튼 발신번호를 변경하는 것은 법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이상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발신번호를 바꾸어서 보낼일도 없긴하겠지만 가끔 궁금할때가 있어서 이렇게 찾아보고 적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