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핸드폰으로도 엑셀을 할수가 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라는 앱을 가지고 편하게 사용할수가 있지만 인터넷에서 연동되어 사용할수 있게 되어 있는데 이것이 그냥 바로바로 빠르게 되지가 않습니다. 가끔은 렉이 먹기도 합니다.

표를 사용해서 계산도 할수 있는 엑셀이 참 편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간편하게 작업하기에는 아이폰 내에 있는 메모 앱이 가장 좋습니다. 게다가 표까지 만들수가 있기 때문에 웬만한 작업은 메모장에서 충분히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기능을 잘 활용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메모장 표 사용법


메모장은 말 그대로 메모장으로 편하게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적으면 됩니다. 편하게 사용할수가 있고 엄청나게 가벼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렉이 걸려서 이전에 적어놓았던 글들이 사라진다거나 하는 일이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참 좋습니다.

무거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내 파일이 날라가서 저장을 제대로 시켰는데도 불구하고 파일을 열수가 없는 경우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정말 열받고 힘든데요. 꼭 기억해야할 중요한 내용을 저장해놓았는데 파일이 손상되면 얼마나 손실이 크겠어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가볍고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아이폰 메모장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이패드로 설명하겠습니다. 아이폰도 마찬가지입니다. 메모장에서 커서를 메모장에서 글을 쓸수 있도록 두면 아래 부분에 표 모양이 있습니다.

표 모양을 누르면 기본적으로 2x2 표가 완성됩니다.




ㅇ. 2x2에서 행과 열을 관리할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눌러서 표를 늘리거나 줄일수가 있습니다. 표의 위치도 이동이 가능하고요. 원하는데로 하면 되겠습니다.

표 기능을 이용해서 보다 효율적인 작업을 하기에 좋습니다.


이상 아이폰 메모 표 작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저렇게 많이 해보면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숨겨진 기능들이 많으니까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