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에서는 전화가 오면 상대방이 누구인지 알려주는 기능도 있고 자신이 사진을 등록해놓으면 그사람의 얼굴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런 기능을 이용하면 전화를 받을때도 누구에게 전화가 오는것인지 쉽게 알아챌수가 있고 기분도 좋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편하게 등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많은 사람의 얼굴 사진을 등록할수는 없겠지만 가까운 사람의 경우에는 이렇게 얼굴을 등록해놓으면 전화가 왔을때 누군지 글자를 보지 않아도 바로 알아챌수 있어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전화오면 사진


사진이 나오게 하는것은 간단하게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의 경우에는 자신이 누구인지 알려주는 기능을 가진것도 있더라고요. 아마 통신사에 등록을 해놓으면 내가 누군지 상대방에게 알려주는것 같았습니다. 대부분 AS수리 기사님들이 그렇더라고요.

언제 한번은 KT 인터넷을 설치하는데 설치 기사님 연락이 왔을때 이렇게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지도 않는데 누구인지 뜨니까 참 좋더라고요. 한편으로는 이런 것을 악용해서 범죄에 쓸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무조건적으로 좋아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전화오면 사진은 어떻게 나오게할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간단하게 연락처 사진을 등록해두면 전화가 왔을때도 그 사진이 나오게 됩니다. 갤럭시 같은 경우는 배경화면처럼 나오지만 아이폰은 그렇게 크게 나오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까 어떤것이 좋다고 말할순 없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아이폰처럼 나오는게 좋았습니다. 연락처에서 기존에 추가되어있는 사람은 그사람 연락처를 편집에 들어갑니다.




ㅇ. 그다음 그사람의 연락처에서 사진 추가를 해서 앨범에서 그사람의 얼굴을 올리면 되겠습니다. 꼭 얼굴이 아니더라도 상징적인 어떤것을 등록해주어도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전화가 왔을때 사진과 함께 나오게 됩니다.


이상 아이폰 연락처 사진등록 및 전화왔을때 사진이 나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락처 사진추가를 통해서 핸드폰의 활용도를 좀 더 높여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