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은 자신만 보기위한 숨기고 싶은 사진들이 있을수가 있습니다. 핸드폰 주인인 자신만 보고 싶다면 해당 사진을 잠금을 걸어야 하는데 아이폰에는 잠금을 걸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냥 그것들은 다른 기기에 몰래 숨겨두면 됩니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이런 편의 기능들을 많이 뺐습니다. 이런 부분은 좀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그냥 잠금으로 하나하나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볼수 있게 해놓으면 참 편하고 좋을텐데 왜 이렇게 어렵게하는지 모르겠네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사진 개별숨기기


애플은 폐쇄적인 소프트웨어로 유명합니다. IOS나 맥북 모두 폐쇄성 때문에 불편한게 한두개가 아닙니다. 하지만 약간의 불편함만 감수하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컴퓨터나 핸드폰을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맥북과 아이폰을 사용하겠지요.

사실 사진을 숨기는 것도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이긴 합니다. 그러나 될수 있으면 기능들을 넣어주면 언제한번은 쓸수가 있습니다. 없어서 안쓰는것과 있는데 안쓰는건 다르니까요. 요즘 미니멀이 유행이라는데 이런것도 줄여야 하나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잠금은 안되지만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 사진첩에서 숨기기를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사진에 보면 더보기가 있습니다. 공유 버튼이라고 하나요? 이것을 선택해주세요.

아이폰에는 사진을 개별로 비밀번호 잠금을 거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이런 방법으로 해야만 합니다.




ㅇ. 내용을 쭈욱 보면 가리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잠금 대신 가리기를 통해서 사진을 숨기는 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ㅇ. 이렇게 보관함의 장소에서는 가려지지만 가린 항목을 통해서 볼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그냥 앨범을 따로 만들어서 관리하는 것과 똑같은 것입니다.

크게 의미는 없지만 보통 내가 핸드폰을 사용하지만 다른사람이 사용하게 됐을때 사진첩을 보지 못하도록 할수가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사진첩 사진 가리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진을 가리는 법은 간단하게 이렇게 할수 있는데 잠금을 불가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