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한 세상 말하나로 기계를 움직일수 있습니다. 요즘 TV, 에어컨 등 사물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더욱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든지 발음이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이것을 정확하게 인식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전세계 언어를 모두 다 알아들으려면 말입니다.

음성인식은 요즘 시대에 꼭 필요한 필수 기능이지만 사실상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정말 찾기 어려운 것이 있을때 말한마디로 실행시키면 그만큼 편한게 없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기능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사실 더 많습니다. 차라리 그냥 손가락 까딱하고 하는게 낫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음성인식 받아쓰기 끄기


요즘 전자기기는 음성인식이 잘 되지요. 물론 핸드폰도 마찬가지입니다. 플래이그십 모델인 아이폰 그리고 갤럭시 기종은 이런 인식이 더욱 빠르고 잘됩니다. 하지만 이런 인식기능을 언제한번 사용할까요? 저는 이 기능을 한번도 사용한적이 없습니다.

시리야 한번씩 부르지만 그 이상 받아쓰기 기능은 단 한번도 사용한적이 없습니다. 혹시나 잘되나 싶어서 해본적은 있긴합니다만 잘 기억도 나지 않습니다. 이 기능들은 꼭 필요한 사람에게만 필요한 기능 같습니다. 그래서 꺼두시면 차라리 더 편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음성인식 받아쓰기 끄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 - 키보드에 들어갑니다. 키보드 설정에서 받아쓰기를 활성화 끄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아이패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중이라 어차피 이것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ㅇ. 받아쓰기 활성화를 OFF 해주면 키보드에 있는 음성인식을 누르더라도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굳이 음성인식으로 글을 쓸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ㅇ. 키보드 내에 이렇게 마이크 표시가 된 것이 바로 받아쓰기 입니다. 내가 말하는데로 잘 입력되기는 하지만 차라리 키보드를 쳐서 하는것이 더 편하기 때문에 이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상 아이폰 음성인식 받아쓰기 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받아쓰기를 끄는 방법은 간단하게 이렇게 설정을 통해서 사용하지 않으면 됩니다. 마이크가 없어지지는 않지만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