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으로 잘 활용하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아마 카메라와 전화 카톡 문자가 대표적일 것입니다. 핸드폰에 카메라 기능이 없을때는 어떻게 사진을 찍고 다녔는지 모르겠습니다. 요즘에는 외장하드에 사진을 모아놓고 있지만 언제한번 볼지 의문입니다.

그만큼 방대한 양의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한 장소에서 하나하나 찍어가며 소중한 추억을 남기던 옛날이 더 그리운지도 모릅니다.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계속해서 사진을 찍고 있으니까 사진을 되돌아보기도 힘들게 되었다고 할수도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계산기 기록 남길수 있나?


핸드폰에서 꽤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계산기입니다. 계산기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핸드폰으로 편리하게 할수 있는데 간단한 산수라도 핸드폰을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간단한 더하기 조차도 핸드폰으로 해버리니까 너무 편하면서도 걱정도 되긴합니다.

핸드폰 번호도 잊어버리게 되게끔 요즘 핸드폰은 안되는 기능이 없이 다 있으니까요. 계산기를 사용하고 나서 기록이 남아있어야만 어떤 계산을 했는지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는 이 기능을 찾기 힘든데요. 과연 기록을 볼수 있을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계산기 기록은 있으면 좋은 기능인데 과연 있을까요?


ㅇ. 아이폰에서는 가로모드로 전환을 하면 이렇게 공학용계산기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산수 계산보다 훨씬 많은 기능을 이용할수 있지요.

여러가지 좀 더 다양한 계산을 할수 있어서 아이폰의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계산한 기록은 남아있지 않습니다. 어떻게 보는 방법이 있을까요?




ㅇ. 혹시나 이전에 계산한것을 볼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았지만 방법은 없습니다. 결국에는 어디다가 적어놓거나 기억을 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이런 단점이 있는것은 뼈아프네요. 뭐 핸드폰 계산기를 사용할때는 기본적인 계산만 하기 때문에 크게 필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간혹 아쉽더라고요.


이상 아이폰 계산기 기록 남길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기록을 남길수 없다는 것은 계산기 기능에서는 아주 큰 단점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댓글